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산 백신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8. 18:28
    반응형

    국산 백신 관련주 TOP 6

    정부의 국산 백신 개발 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K백신 허브화 및 주요 바이오 업체드르이 실적 모멘텀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외국산 백신 도입 외에도 끝까지 기업들의 백신개발을 지원한다는 계획으로 백신 임상시험 지원 예산은 작년 490억에서 올해 687억으로 늘렸습니다.

     

    아울러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을 통해 임상 참여자 모집 및 과기부와 산업부는 감염병 대응 플랫폼 개발을 위한 후보물질 확보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 기술개발 연구 지원과 원자재 공급 및 시료 생산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현재 국내 백신 개발 업체 중에서 임상에 돌입한 곳은 총 5개 업체가 있으며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산 백신 관련주 TOP 6

    ▼국산 백신 관련주 TOP 6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며 GLS-5310 1/2상 연구 중으로 연말 3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코로나19 백신의 피내 접종과 비강내 접종의 병용에 대한 미국 임상 1상 진입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을 받으며 미국 내 3개 임상기관에서 수행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비강내 분무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GLS-5310을 병용 접종할 경우 코 부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코 점막내 면역을 증진할 수 있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NBP2001 동시 개발 중으로 둘 중 하나의 백신을 3분기 내에 3상 진입이 목표입니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6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되며 여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CMO/CDMO-노바백스 정부 계약 물량 등으로 더욱 성장하여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03월 설립되어 2017년 1월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주요 제품으로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합니다.

    아이진

    ▷아이진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mRNA 백신 'EG-COVID' 연구중이며 mRNA 기반의 코로나19 예방 백신입니다. 식약처의 승인 완료 및 임상시험 실시기관의 승인 후 임상시험 계획에따라 단계적인 투약을 진행하며 하반기 중 중간 평가결과를 기반으로 최대한 빠르게 후속 임상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제넥신

    ▷제넥신

    1999년 설립된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GX-19N 개발 중으로 다국가 임상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다국가에서 5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2·3상을 진행하고, 점차 대상을 3만명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1·2a상에도 두 솔루션을 사용한 제넥신은 이번 대규모 글로벌 임상에도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할 방칩입니다.

    셀리드

    ▷셀리드

    연구중심의 항암면역치료백신 및 COVID-19 예방백신 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AdCLD-Cov19 개발중입니다. 임상2a상을 실시하고 있으며 8월에 2상 완료를 목표로 합니다. 아울러 CeliVax 원천기술을 이용한 BVAC 파이프라인 제품의 개발 및 임상연구를 통해 면역항암치료제를 연구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강산 관광 관련주 TOP 7  (0) 2021.08.09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 10  (0) 2021.08.08
    곡물 관련주 TOP 10  (0) 2021.08.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