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곡물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6. 16:17
    반응형

    곡물 관련주 TOP 10

    미국의 인프라 투자와 지속적인 수요덕에 농기계 관련 회사, 곡물 관련 주들의 실적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북한과의 관계 개선 신호가 보임에 따라 대북식량지원 이슈, 폭염과 가문 등으로 인한 작물 재배 감소 등으로 이를 통해 수혜를 받는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곡물 관련주 TOP 10

    ▼곡물 관련주 TOP 10

     

    TYM

    ▷TYM

    지난 5일 TYM이 트랙터와 이앙기, 디젤엔진 등을 생산하는 국내 농기계업계 전문 회사인 국제종합기계(시장점유율 4위)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인수금액은 약 558억원 규모(지분 72.9%)로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합니다.

    동사의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액, 영업이익은 안정적인 내수 매출을 기반으로 북미 수출 증대에 따라 28.7%, 74.4% 대폭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농업부문 빅데이터 구축과 자율주행 및 텔레매틱스 농기계 개발 등 스마트 농기계 시장을 리드할 제품들의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

    동사는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 및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판매 생물자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최근 옥수수 선물이 7년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사료가격 인상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료원료가격은 일반적으로 곡물 및 해상운임비용이 7대3 정도 비율로 곡물가 급등에 이어 해상운임 비용까지 급등에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ᅟᅡᆮ.

    아세아텍

    ▷아세아텍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메이커로서 식량자급 및 농업현대화 목적으로 고품질의 농업기계를 전문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은 관리기, SS기, 결속기, 부품 등이며 소형농기계사업에 진출해 브랜드가 우수해 높은 시장점유율을 선점합니다. 특히나 다목적관리기는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오엔비

    ▷효성오엔비

    유기질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로 주로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을 농협을 통해 공급합니다.

    매출은 대부분 유기질 비료에서 나오며 상품성 수익도 꾸준히 차지하며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 및 반도체 관련 소재 사업응 영위중입니다. 특히나 지난 3일 삼성물산과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등과 함께 합작사를 설립해(남해화학이 지분의 70%를 갖고 이엔에프테크놀로지와 삼성물산이 각각 20%, 10%의 지분 비율로 투자) 반도체 생산 공정 중 웨이퍼 세정용인 고순도 황산을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부각받고 있습니다.

    대동

    ▷대동

    농업용기계를 전문 생산하는 업체로 농기계용 엔진 및 제품을 판매 및 수출하고 있습니다. 기술제휴를 통한 Tier4 엔진을 개발해 중소형 트랙터 출시하였고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호조세를 보이며 올해 상반기에만 26% 가량 판매가 늘어났습니다.

    이에 동사는 올해 1분기 창사이래 최대실적을 당성하였으며 2분기는 1분기보다 더 실적이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조비

    ▷조비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전문 공급업체로 물가상승에 맞춰 가격제품을 인상하며 수혜를 봅니다.

    경농의 종속회사로 분류되며 모회사의 매매소식에도 강하게 수급과 거래량을 동반하며 고점 상승세를 만들어냅니다.

    경농

    ▷경농

    동오그룹에 소속으로 농약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5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계열사로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종오육묘, 탑프레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특성상 상반기에 매출이 집중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한 자회사 주식을 처분하며 투자방향에 대한 재구성을 위한 것이라 밝혔습니다.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

    2004년 설립되었고 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씨앗, 종자를 연구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해 고품질의 품종 육성을 바탕으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또한 개발합니다.

    대유

    ▷대유

    동사는 농학박사, 제제연구 기술고문 외 농업화학 전문연구인력 등으로 연구인력을 꾸려 전문성이 매우 높고 주력 제품인 제4종 복합 엽면시비용 비료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게 차지합니다. 기상이변 현상, 자연재해 등 이슈에 따라 크게 부각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