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led 관련주 코세스 루멘스 우리이앤엘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5. 23:12
    반응형

    마이크로led 관련주 코세스 루멘스 우리이앤엘 등

    메타버스 및 VR, AR 시장의 발달 전망에 따라 마이크로 LE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칩 크기가 5~100㎛ (마이크로미터)의 초소형 발광다이오드로 칩 자체를 화소로 활용할 수 있어 플렉서블 디자인이 가능하고 강한 내구성, 소형화, 경량화에서 강접을 보입니다.

     

    특히나 특히 80% 수준까지 투명도를 높일 수 있어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 분야, 의료 및 바이오 분야 등에서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삼성전자가 합류한 가운데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부품으로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led 관련주 코세스 루멘스 우리이앤엘 등

    ▼마이크로led 관련주 코세스 루멘스 우리이앤엘 등

     

    코세스

    ▷코세스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전문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마이크로LED의 생산 수율 높여주는 리페어 장비를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입니다.

    루멘스

    ▷루멘스

    세계 첫 마이크로 LED 양산에 성공하였으며 지난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 글라스 및 국방용 스마트글라스 양산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39인치 UHD급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0.57인치 마이크로 LED 패널을 적용한 VR,AR 스마트글라스, 스마트헬멧 등 다양한 응용 제품을 개발중입니다. 아울러 삼정전자에 TV와 모니터, 노트북 BLU(백라이트유닛)용 LED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이앤엘

    ▷우리이앤엘

    차세대 광원인 LED패키지 및 모듈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광원전문 회사입니다.

    자동차용 네비게이션, 전장용 LED, 광고용 Signage, TV, 노트북, 모바일등 여러 분야의 디스플레이 광원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

    LED칩 연구 및 생산업체로 삼성전자 미니 LED TV에 납품중이며 치근 동사의 자외선 발광다이오드 바이오레즈 기술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살균 효과를 확인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하는 종합기업입니다.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패키지, 모듈, 시스템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나 세계 최초의 패키지가 필요 없는 강건 구조 와이캅(WICOP)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자동차 양산 모델이 올해 102개를 넘어서 등 성장이 가파릅니다.

    동사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8억원, 영업이익은 234억원(OPM 6.9%)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6%, 70.3% 급증했습니다.

    동아엘텍

    ▷동아엘텍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업체로 LCD 및 OLED 검사장비를 국산화하여 전문 생산합니다. 삼성전자 협력사로 납품중이며 1987년 설립한 이래 TFT LCD 검사기를 LG와 삼성과 거래중입니다. 동사는 선익시스템을 인수하며 전공정 및 후공정 핵심장비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일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진윈텍

    ▷광진윈텍

    자동차부품, 면직물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부동산임대업, 전기차 관련부품 생산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량에 시트히터를 납풍중으로 90%이상 공급을 담당합니다. 동사는 마이크로LED 조명업체 프로닉스 지분 41.9% 취득하엿습니다.

    영우디에스피

    ▷영우디에스피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의 10나노 이하 반도체 결함 검사장비용 자외선 렌즈모듈 실장 성능평가 기술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일진디스플

    ▷일진디스플

    발광다이오드 생산용 사파이어 웨이퍼와 소형기기 터치스크린패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터치센서부터 모듈까지 전공정 내재화를 통해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을 지니며 디스플레이 시장이 발달함에 따라 매출 급증수혜가 기대됩니다.

    세진티에스

    ▷세진티에스

    LED TV의 주요 부품인 반사시트,확산시트, 보호시트, 프리즘시트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점유율은 국내시장 30%이상으로 추정되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티엘아이

    ▷티엘아이

    반도체설계전문회사로서 낸드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루멘스와 기술 공동개발 추진하며 핵심 구동칩인 T-Con을 국산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LED 드라이버 IC 개발로 신규 수입원으로 기대됩니다.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업 등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윈팩과 센서/ROIC를 주력으로 하는 센소니아를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큐에스아이

    ▷큐에스아이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진행하는 과제를 통해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 장파장 영역 마이크로LED 에피 웨이퍼 및 칩 기술개발을 진행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