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업 관련주 경농 조비 대유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 21:24
    반응형

    농업 관련주 경농 조비 대유 등

    지난 30일 중국 경제계획 총괄 부처에 따르면 최근 일부 주요 화학비료 기업들을 소집해 예약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당국이 시장 관계자 등을 불러 공개적으로 질타하고 요구 사항을 전달하는 성격의 면담으로 이들 기업에게 법규에 따라 질서 있게 경영하고 매점매석이나 대폭적인 가격 인상, 가격 인상 정보 날조 등을 하면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에서 농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농민 부담 가중이 심화된 결과로 중국의 주요 비료 기업들이 내수 충족을 위해 화학비료 수출을 잠정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중국 내 비료 가격이 기록적으로 상승이 농업 관련주들의 주가를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농업 관련주 경농 조비 대유 등

    ▼농업 관련주 경농 조비 대유 등

     

    ▷남해화학

    국내 최대 비료 생산 및 판매 업체로 거북선표 브랜드를 보유하며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 중이며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들이 친환경 선박 해운시장 진출과 맞물려 수혜를 받습니다.

     

    조비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 전문 업체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해 유통합니다.

    비료산업은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시장에 큰 기반을 두고 있으며 동사의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93.9%, 같은 기간 매출액은 3.9% 상승했습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

    유기질비료 납품 선두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습니다.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해 이루어지며 비료 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유통합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은 유기질비료 86.23%, 상품 13.71% 등으로 구성됩니다.

    TYM

    ▷TYM

    1960년에 설립된 국내 농기계 전문 업체로 트랙터와 콤바인, 이앙기, 경운기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이밖에도 담배필터 제조 판매 사업도 영위합니다. 대동에 이어 국내 2~3위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전국 150여개 지점과 대리점을 통해 안정적으로 영업망 갖춥니다.

    소형 트랙터를 중심으로 현지 영업망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난 28일 농기계 업계 최초로 ESG 경영을 선언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스마트한 조직을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경농

    ▷경농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됩니다.

    작물보호제가 주요 제품으로 3~6월 매출이 집중되며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조비,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모 등 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

    국내외 작물 재배자를 대상으로 종자 개발 및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해 고품질의 품종을 육성합니다.

    이천,해남 및 김제 국내법인과 인도법인, 베트남법인에 연구소를 두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유

    ▷대유

    1977년 설립된 비료·농약 제조업체로 비료 분야 매출 비중이 크게차지합니다. 특수 비료시장인 제4종 복합 엽면시비용 비료 등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고령화 추세에 맞춰 노동력 절감 효과가 큰 완효성 비료 등 다양한 종류의 비료 사업을 추진하며 또 농약 사업 확장을 계획중입니다.

    대동

    ▷대동

    농업용 기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농기계전문 업체로 농기계용 엔진 및 제품을 국내외로 판매합니다.

    현재 동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00마력 이하 트랙터를 주로 판매하며 2010년부터 ‘카이오티(KIOTI)’ 브랜드 마케팅을 단계적으로 강화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북미 시장 트랙터 및 운반차 판매량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26%가량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972억원,영업이익이 262억원으로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농우바이오

    ▷농우바이오

    1990년 6월 종자 육종 및 육성연구에 대한 제반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하여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경기도 여주군 등에 육종연구소와 지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합니다.

    국내 종묘산업 1위 업체로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 대상으로 종자 및 상토 개발하며 고추, 수박, 무, 배추 등 각종 종자 매출이 주요 제품입니다.

    동방아그로

    ▷동방아그로

    1971년 농업용 약제의 제조 및 가공판매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설립됐습니다. 금속분말을 제조 판매하는 나노바이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유액제, 분제, 수화제 등 다양한 제형의 농약 및 비료를 생산하여 유통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