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한국선재 홈센타홀딩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30. 05:14
    반응형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한국선재 홈센타홀딩스 등

    지난 6월 24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 오전 회의를 열고 홍 전 대표의 복당을 의결했습니다.

     

    지난해 3월 4·15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 1년 3개월 만에 홍준표 전 대표가 복당 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홍 전 대표는 당내 대선주자들 가운데 단숨에 지지율 선두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아울러 중도층 확장에 따라 홍대표의 지지도가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홍준표 의원은 1954년 경남 창녕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행정학 학사를 졸업했으며 2012~2017년간 경남도지사를 지낸 바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한국선재 홈센타홀딩스 등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한국선재 홈센타홀딩스 등

     

     

    KNN

     

    ▷KNN

    1994년 설립되어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부산, 경남지역 방송 사업자로 홍준표 의원이 과거 경남지사를 지내 연관성 높습니다.

    방송광고수입이 매출액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며 SBS와의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통해 방송 편성 시간 중 약 70%를 SBS 프로그램으로 방영합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건축자재 도소매를 전문으로 하며 대구에 위치한 TK 지역 기반의 건자재 업체입니다.

    아울러 레저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며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인 보광산업, 보광 홀딩스를 보유합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의 선재류를 전문적으로 제조 가공하는 기업입니다.

    부산 사하구에 본사가 위치하며 밀양, 부산 등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피팅 및 밸브를 생산합니다.

     

    경남스틸

     

     

    ▷경남스틸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 사업을 영위하며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합니다.

    동사의 최충경 회장이 경남 상공회의소 협의회장 등을 지냈으며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 시절 함께 여러 행사 진행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삼일

     

    ▷삼일

    국내 화물 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 컨테이너 하역사업,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 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지난 대선에서 홍 의원의 유세 지원 본부장을 맡은 강석호 전 의원과의 연관하여 부친 강신일 씨가 삼일그룹 창업자로 아들인 강승엽 씨가 상무로 재직 중이며 삼일의 최대주주인 티디는 강석호 전 의원 아들인 강승엽 씨가 100% 주주로 알려집니다.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 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담당합니다.

    동사의 최장수 대표이사가 경남 창녕 출신으로 동향인 점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아랍에미레이트 업체를 대상으로 약 43억 원 규모의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합니다.

     

     

    휴맥스홀딩스

     

    ▷휴맥스홀딩스

    지주회사 역할로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이 주 수익원으로 IT사업부문에선 국내외 고객에게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토탈 아웃소싱 등 사업을 진행합니다.

    동사의 변대규 회장이 영남고 출신으로 홍준표 의원과 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광산업

     

    ▷보광산업

    대구에 위치한 TK 지역 기반 골재생산 업체로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하며 홈센타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대구지역 도시재생, 재건축, 재개발 등 아파트 건설 증가 및 SOC 사업 확대에 따라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은 30.44%, 매출은 14.81%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