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놀자 관련주 SBI인베스트, 아주IB투자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 17:45
    반응형

    야놀자 관련주 SBI인베스트, 아주IB투자 등

    최근 야놀자는 '야놀자 테크놀로지' 비전을 선포한 직후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를 출범했습니다.

     

    회사는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여가솔루션 야놀자 클라우드를 두 축으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인 B2C 사업과 기업들 간 거래 B2B 사업을 강화합니다.

     

    정재훈 R&D그룹장 CTO는 기존 온프레미스보다 설치하기 간편하고 운영 효율성이 높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모델로 고객 맞춤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여가 솔루션 시장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 15일 소프트뱅크비전펀드Ⅱ로부터 2조 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개발자 능력을 공고히 하며 클라우드 솔루션을 확대 공급할 예정입니다.

     

    야놀자 관련주 SBI인베스트, 아주IB투자 등

     

    ▼야놀자 관련주 SBI인베스트, 아주IB투자 등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을 목적으로 벤처캐피탈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야놀자 시리즈 B에 60억과 시리즈 C에 100억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지며 이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지난 5월 코스닥에 상장한 제주맥주에 대한 지분 일부(지난달 28일부터 7월 15일 사이에 20만 2389주)를 매각하며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신기술사업 금융회사이자 사모 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서 벤처캐피털(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합니다. 야놀자에 총 200억 원 투자를 하였으며 이외에도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6일에는 공무원연금 벤처펀트 위탁운용사로 선정되며 150억 원 규모 출자를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 상장할 크래프톤 등의 주주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사의 지분 19.63%를 지닌 모회사 한화 자산운용이 야놀자에 300억 투자하였습니다.

    지난 2019년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상 중대형사로 거듭났으며 현재 본점 외 46개 지점을 바탕으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 ZHARYK ZHOL 등 자회사를 통해 활발히 사업을 진행합니다.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네트워크, 자산운용, 프라이빗에쿼티, KTB신용정보 등을 자회사로 두며 금융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100% 종속회사인 KTB 네트워크가 야놀자 투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사는 수익원을 다변화하기 위해 2019년 2월부터 장외파생상품 라이선스를 취득한 뒤 시장에 진출하며 근래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로 7000억 원대 국내 대표 VC 기업입니다.

    마켓 컬리, 무신사, 카카오 게임즈 등이 동사의 투자를 거쳤으며 야놀자의 투자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초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두나무에 5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1.2%를 확보하였으며 지난 6월엔 부동산 스타트업 직방에 200억 원을 투자해 유니콘으로 성장시켰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