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철수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9. 04:32
    반응형

    안철수 관련주 TOP 10

    지난 6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내일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공식적인 합당 논의가 진행에 대한 내용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실무협상을 담당할 수임기구 구성은 양당이 합당을 하면 거쳐야 하는 절차적인 부분이라며 합당 선언 대표끼리 협의를 통한 다음에 수임기구를 발족할 것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지난 7일 윤석열 전 총장과 안 대표가 회동하며 야권통합의 의지를 보였습니다.

     

    안철수는 1962년 부산 출신으로 부산 출생으로 부산고, 서울대 의대, 펜실베니아대 석사 출신입니다.

     

    ▼안철수 관련주 TOP 10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를 만들며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습니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정진섭 사내이사가 서울대 산업공학과 출신으로 안대표와 동문입니다.

     

    엔피케이

     

     

    ▷엔피케이

    종속회사와 함께 컴파운드 및 마스터배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합니다. 동사의 최상건 회장이 부산고 출신으로 안철수 전 대표와 관련됩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1970년 5월 경북축산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2017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합니다.

    동사의 황창규 KT 회장의 처가 기업으로 황 회장이 부산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출신입니다.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임대업을 주요 사업을 실시합니다.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갖춥니다.

    표학길 사외이사가 안철수 지지모임인 ‘국민과 함께하는 전문가 광장’ 상임대표를 맡은 이력이 있습니다.

     

    안랩

     

    ▷안랩

    구 안철수연구소로 안철수 전 대표가 지분 18.57%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 사업'의 보안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써니전자

     

    ▷써니전자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 공업용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회사로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서 재직했었단 점에서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삼우 통신주식회사가 연결대상종속회사로, 각종 통신기기 및 부품제조 및 판매업, 산업용 전자기기 및 부품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등을 영위합니다.

     

    링네트

     

     

    ▷링네트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클라우드 회의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이주석 대표가 서울대 및 스탠퍼드대 석사 출신이란 점으로 주목받고 잇습니다.

     

    휴맥스

     

    ▷휴맥스

    2009년 10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어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동사의 변대규 회장이 벤처 1 세대로 안철수 전 대표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자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에스넷

     

    (링크5)

     

    ▷에스넷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됐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윤상화 전 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와 MBA 동문이며 미국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합니다.

     

    매커스

     

    ▷매커스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지원하는 솔루션 기업입니다. 동사의 신동철, 성종률 대표가 서울대 출신이며 지난 4월에는 와이아이케이와 203억4924만원 규모의 비메모리 반도체 납품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합니다.

     

    다믈멀티미디어

     

    ▷다믈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반도체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7년 10월 19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의 정연홍 사장이 안철수 융합연구소 재직시절 부교수로 활동한 이력을 보유합니다.

    아울러 고부가가치 시장인 Optical IC와 Multimedia Interface IC, AP IC 등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목표하에 중점 개발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