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관련주 TOP 8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8. 05:33
    반응형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관련주 TOP 8

    경구용 치료제의 경우 잘 알려진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처럼 먹는 약으로 복용 편의성과 치료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다국적제약사 MSD가 임상 중으로 정부는 국내서도 먹는 치료제 개발을 지원과 더불어 선구매 등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면 입원하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하여 게임처인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현재 다국적 제약사 로슈가 미국 바이오 기업 아테아파마수티컬스와 개발 중인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는 지난 4월 임상 3상에 착수했고 화이자도 지난 3월 경구용 치료제 임상 1상을 시작했습니다. 국내 업체들도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관련주 TOP 8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관련주 TOP 8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

    더말필러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 중입니다.

    동사는 국내를 비롯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 확보하였으며 대만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치료 목적 사용 긴급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은 오는 3·4분기에 시험 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미국 FDA에 긴급 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 국내 임상2상 이후 태스크포스를 결성하여 동사 제품의 코로나 치료 효과를 입증하는 데 주력하고, 글로벌 임상 학술·허가 지원 등 역할 방침입니다.

    2 상보다 약 11배 환자를 많이 모집해 통계의 유의성 확보를 하며 당장 이번 달부터 임상 3상을 시작해 내년 7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지난 6월 유영제약과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CP-COV03'의 위수탁 제조 및 제조를 위한 제형개발 계약을 대주주인 씨앤팜 등 3자 공동으로 체결하며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연구 중입니다.

    이 외에도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임상 추진 이력이 있으며 자회사인 콘테라파마는 인공지능 개발 스타트업 '압주(Abzu)'와 핵산 기반의 신약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에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

    주사제를 먹는 약으로 바꾸는 기술 ‘에스패스(S-Pass)’를 통해 화이자나 모더나의 코로나19 mRNA백신도 경구용으로 전환 가능할 전망에 강세를 보입니다.

    현재 에스패스 기술을 기반으로 10개 제품을 개발 중으로 연내 상용화할 방침이며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투자, 공동 개발을 논의 중입니다.

     

    일양약품

     

    ▷일양약품

    충북 음성군에 국내 최대 규모 백신 생산 라인을 갖춘 백신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바이러스 백신 및 인플루엔자 백신 등을 개발합니다.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추진 이력이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지나인제약과 백신 등 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신일제약

     

    ▷신일제약

    동사는 정제, 캡슐제, 시럽제, 연고/크림제, 주사제, 플라스타제 및 패치제 등 190여 제품을 의료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영국, 일본 등 국가들이 덱사메타손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한 바 있어 기존에 염증 치료제로 활용돼 온 덱사메타손을 활용한 약품을 제조한 경험이 부각되었습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호이스타정을 개발 중이고 2분기에 펙수프라잔 계약금 인식과 나보타 북미향 수출 증가로 이익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밖에도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 켈스사와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올해 3·4분기에는 판매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