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희토류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7. 05:35
    반응형

    희토류 관련주 TOP 9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대화에서 갈등이 재부각 되면서 희토류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희토류란 원소기호 57번~71번까지 란타넘계 원소 15개와 21번인 스칸듐, 39번인 이트륨 등 총 17개 원소의 총칭입니다.

     

    전기차, 신재생에너지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 IT 산업, 컴퓨터 등 전자제품, 형광램프 등의 형광체와 광섬유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전세계 생산량의 대부분을 중국이 차지하고 있어 미중간의 갈등 시마다 재차 강조되고 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TOP 9

     

    ▼희토류 관련주 TOP 9

     

     

    유니온

     

    ▷유니온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 었습니다.

    동사는 바나듐, 몰리브덴 등 희유금속 유통, 가공사업 등을 영위하며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업체인 유니온 머티리얼의 대주주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하며 희토류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됩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자동차 및 국방물자 생산에 필요한 희토류 네오디뮴 자석에 대해 무역 확장법을 적용할 방침이며 미국 내 생산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 등도 납품합니다.

     

    태경산업

     

     

    ▷태경산업

    석회 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 생산 판매, 비철금속사업부, 연료, 고속도로 휴게소/주유소, 기타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분 34.9% 보유한 자회사 에스비씨가 과거 북한산 아연괴를 수입해온 바 있어 연관성이 매우 크며 지난해 동사의 매출은 17%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51% 늘었습니다.

     

    티플랙스

     

    ▷티플랙스

    1차 금속가공기업으로 스태인리스 봉강을 절삭, 가공하는 기초소재부품 제조업체입니다. 몰리브덴, 티타늄, 니켈 등 특수재질 소재를 유통하는 희소금속 사업도 영위합니다.

    세아 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를 조달받아 조선, 반도체 등 1500여 개 고객사로 제품을 공급하며 스테인리스 봉강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00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순이익 1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7%, 90.9%, 108.6% 상승하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쎄노텍

     

    ▷쎄노텍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희토류 등 광물 분쇄에 필요한 필수 산업재인 특화 비드를 전문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지난 6월 강소기업 100 관련 담체 전용공장 신설과 설비투자로 세라믹 비드 제조 기술을 활용한 촉매용 담체를 제조하여 촉매용 담체 개발품의 품질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상보

     

    ▷상보

    특수필름 기반 소재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모바일, 태블릿에 사용되는 소형 디스플레이용 신복합 광학필름 제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탄소 나노튜브를 이용한 ITO 대체소재 개발 및 상용화 이력이 있으며 희토류 산화인듐주석(ITO) 대체소재 상용화가 기대됩니다.

    올해는 차량용 필름 사업부문의 점유율 증가와 그에 따른 매출 확대로 큰 폭의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아울러 태양광 핵심소재 개발 프로젝트 국책과제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하며 2024년까지 연구 중입니다.

     

    동국알앤에스

     

    ▷동국알앤에스

    2004년 1월 1일 동국 산업으로부터 인적분할 후 설립되어 마산과 김해 및 해외 현지법인에서 연간 78천 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보유합니다.

    제강용 내화물을 생산하여 국내외의 철강업체 등에 공급 중이며 철강은 연간 30천 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가집니다.

    호주 ASM과 함께 저탄소, 고순도 금속 정제공장 공동개발 협약 체결한 바 있으며 해당 공장에선 ASM의 희토류 및 기타 금속을 공급 원료로 사용해 첨단기술을 위한 특수금속, 산화물 생산합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 마그네슘 공장, 페로실리콘 공장, 페로망간 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저가 망간소결광 생산기술 개발 등 자원개발 사업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지난 5월 아르헨티나 지방정부들과 전기차 배터리 핵심인 리튬 사업을 위한 염호 개발 나섰는데 지난 2018년 호주 퍼스에서 자원개발 기업인 갤럭시 리소스사와 리튬 염호 광권 매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동사의 염호에 매장돼 있는 리튬을 생산해 현 시세를 적용해 판매 시 누적 매출액이 3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텔레필드

     

    ▷텔레필드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영위하며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 중입니다.

    동사는 신소재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파트너사를 통해 국내외 수요 업체에 희토류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관련주 TOP 8  (0) 2021.07.28
    5G 대장주 TOP 7  (0) 2021.07.26
    의료기기 관련주 TOP 9  (0) 2021.07.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