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대장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6. 11:41
    반응형

    5G 대장주 TOP 7

    지난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5년까지 49조 원 이상을 투자해 전 산업 영역에 인공지능(AI)과 5G 특화망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민간 주도 혁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데이터댐과 5G 고속도로 등 인프라를 제공할 방침이며 공공부문에는 민간 기업 클라우드 활용하게 됩니다.

     

    올해 내 5G 특화망 구축 활성화를 위해 제도를 정비하고 주파수도 공급할 계획으로 하반기에 5G 투자가 늘어날 기대감에 관련주들이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삼성전자가 4월부터 버라이즌에 장비 인도를 시작하면서 관련 부품 밴더들의 삼성향 공급 물량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5G 대장주 TOP 7

     

    ▼5G 대장주 TOP 7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을 영위하며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을 생산합니다.

    신규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 링크 등이 있으며 방산용 안테나도 개발해 판매합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를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을 목표로 하며 삼성전자가 캐나다 사스크텔의 5G 공급업체로 선정 및 인도 신규 주파수 경매가 종료된 직후 릴라이언스지오 공급사로 재지정되면서 동사가 삼성을 통한 필터 및 안테나를 캐나다와 인도 시장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쏠리 드

     

    ▷쏠리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회사로 지난달 22일 영국 현지법인 설립하며 런던 지하철 통신망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추후에도 올해 유럽에서의 의미 있는 수주 성과가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미국의 현지법인과 북미 판매용 DAS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3분기부터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글로벌 광트랜시버 전문 기업으로 국내와 일본, 미국 등의 5G 시장을 위한 10 Gbps, 25 Gbps급의 광트랜시버를 생산하며 최근에는 400 Gbps을 선보였습니다.

    시장 조사업체에 따르면 최대 10km까지 전송이 되는 광트랜시버 시장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8억 800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며 일본, 영국, 미국 등지에 큐셀네트웍스을 비롯한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통신 3사 가이던스와 정부 규제를 감안했을 시 하반기에는 5조 수준 CAPEX를 집행하고 더불어 국내 및 미국 시장에서 28 GHz 장비 투자 증가로 인해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일본 라쿠텐에 납품이 유력합니다.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

    네트워크 통신장비를 개발 전문 회사로 이더넷 스위치, FTTx 솔루션, TPS 솔루션 등을 포함해 장비와 기술 용역을 판매합니다.

    미국 통신장비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존테크놀로지를 인수하며 DZS 자회사 옵텔리언이 미국 4대 통신사 BMT 참석 예정하는 등 활발히 사업 중입니다.

     

    RFHIC

     

    ▷RFHIC

    엑스밴드(X-band) 질화갈륨(GaN) 반도체 집적회로 국산화 과제에 지난 5월에 선정됐습니다. 여기에 SK실트론이 탄화규소(SiC) 기판 및 질화갈륨(GaN) 에피(Epi) 제작에 참여하며 합작사를 통한 신규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아울러 미국 수출이 시작되며 인도향 매출도 3분기에는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은 GaN 트랜지스터와 GaN 전력증폭기로 전체 매출액의 90% 이상 차지합니다.

     

     

    기가레인

     

    ▷기가레인

    동사는 RF 통신 사업, 반도체 장비 사업, 중고 반도체 장비 등 분야를 영위합니다.

    반도체 장비 사업부문은 LED 공정에 사용되는 ICP 식각장비, Micro/Nano LED 및 Display 공정에 사용되는 나노 임프린터 및 DRIE 식각장비를 취급합니다.
    통신으로는 5G 이동통신용 기지국 안테나 및 RF 커넥터의 제조 시설을 구축을 완료해 양산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토류 관련주 TOP 9  (0) 2021.07.27
    의료기기 관련주 TOP 9  (0) 2021.07.26
    두나무 관련주 TOP 7  (0) 2021.07.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