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나무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5. 13:30
    반응형

    두나무 관련주 TOP 7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사으이 비상장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이라고 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을 필두로 쿠팡, 비바리퍼블리카 등이 지난해 유니콘 기업으로 급성장했습니다.

     

    아울러 국내 최초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및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유니콘 기업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두나무 관련주들의 주가가 다시 부각받고 있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TOP 7

     

    ▼두나무 관련주 TOP 7

     

     

    대성창투

     

    ▷대성창투

    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 업무를 담당하며 동사의 대성 세컨더리투자조합이 두나무 지분 0.74%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했던 수젠텍, 캐리소프트, 웹케시, 이노테라피, 젠큐릭스 등이 상장에 성공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지분 8.03%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 중인 두나무 지분 장부가치를 지난 분기 407억원에서 1301억원으로 올려잡으면서 올 1분기에 영업이익을 1194억5579만원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 분야의 벤처산업에 꾸주히 투자활동을 진행합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두나무 지분 6.05%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동사의 최근 청산한 3개 펀드의 IRR은 각각 30.9%, 20.3%, 11.9%이며 아직 남아 있는 펀드들도 공정가치 기준 IRR이 평균 20%가 넘습니다.

    아울러 새롭게 조성한 국내 최대 벤처펀드에서는 딥테크(기저기술), 제조, 플랫폼,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구성할 방침입니다.

     

    다날

     

     

    ▷다날

    커머스, 디지털콘텐츠, 렌탈 서비스 등을 영위하며 자회사 다날엔터가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 지분 4.33%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 이커머스 및 위치 기반 플랫폼에서 다이렉트로 배달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만나 스마트샵'에 출자 투자하며 동사의 결제수단을 적용해 시너지를 높일 방침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로 변경하며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닏.

    동사는 티에스 10호 세컨더리투자조합을 통해 펀드 방식으로 두나무에 투자하며 현재 운영자산은 약8천억원대에 이릅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계열로 증권업을 담당하며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두나무 지분을 6.15%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 규모의 회사입니다.

    자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을 두고 있습sle.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캐피탈 전문 회사로 DSC세컨더리벤처펀드 제2호, DSCTech밸류업펀드 2호가 각각 두나무의 지분을 0.23%, 0.07% 보유하고 아울러 에이티넘인베스트로부터 지분 0.3% 인수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