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5. 05:48
    반응형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 13

    지난 22일 카카오뱅크 공모가는 희망 범위의 최상단인 3만 9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지난 21일 마감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는 국내외 기관 1천667곳이 참여해 1732.83대 1의 경쟁률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SK아이테크놀로지에 이은 역대 두 번째이지만 기관 수요예측에서 전체 주문 규모가 2585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규모이며, 단순 계산으로 할 경우 시총 18조 5289억 원으로 금융주에서 3위에 오르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은 26~27일 이틀간 진행되며 KB 증권(대표), 하나금융, 한국투자, 현대차 증권에서 실시하게 됩니다.

    이에 사업을 같이 하거나 지분을 취득한 카카오뱅크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 13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 13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과 유지보수 사업을 주축으로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개발, 조달 나라장터몰 사업 아이템 확대, 솔루션 파트너와 사업 협력 모델 등 사업을 강화중입니다.

    자회사 인젠트가 카카오뱅크에 UI 솔루션 공급한 이력이 있어 크게 주목받습니다.

     

    엑셈

     

     

    ▷엑셈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판매와 컨설팅을 담당합니다.

    동사는 카카오뱅크에 DB 성능관리 솔루션 공급하였으며 이외에도 최초 인터넷 은행 K뱅크를 포함하여 국민, 우리, 하나, 외환은행 등 국내 제1금융기관을 포함해 금융권의 약 90% 이상에 맥스 게이지를 납품했습니다.

     

    예스24

     

     

    ▷예스24

    카카오뱅크 지분 1.4% 보유 하며 온라인 도서 유통, 음반, 영화, 공연 티켓, E북 등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예쓰이십사라이브홀, 전자상거래 기업 HANSAE YES24 VINA CO., LTD. 등 6개 자회사를 둡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여러 기관과 업체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에 본인인증 솔루션 공급한 바 있으며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글로벌 공인인증을 받았습니다.

     

    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홀딩스

    의류사업부문을 분리해 한세실업으로 두고 이후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예스24 최대주주로 이 외에도 한세실업, 동아출판, 한세드림 등을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이니텍

     

    ▷이니텍

    정보보안산업 분야 중 콘텐츠와 정보유출 방지 보안 및 암호, 인증 제품을 개발합니다.

    제1, 2 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특히 카카오 뱅크 보안솔루션 구축을 담당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확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사는 카카오뱅크 지분 31.6% 보유하며 최대 주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자회사 가치만 무려 약 20조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한국투자금융지주는 카카오뱅크 지분 4.01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높은 실적을 기록합니다.

     

    넷마블

     

    ▷넷마블

    카카오뱅크 지분 3.8% 취득하였으며 올해 하반기 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베트남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으로 사전등록이 진행됩니다.

    동사의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제2의 나라’가 있습니다.

     

    kb금융

     

    ▷KB금융

    국민은행은 카카오 뱅크 지분 9.86%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지배순이익은 1조 2043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5% 상회했습니다. 상반기 순이익의 12% 정도인 2922억 원 규모의 중간배당으로 할 방침으로 앞으로도 증가한 실적으로 자사주 매입 등 신축적인 주주환원 정책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알서포트

     

    ▷알서포트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며 카카오뱅크에 비대면 인식 인증서비스 공급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주력 모델인 웹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 미팅과 재택근무 솔루션인 리모트뷰,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 콜 등이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미래테크놀로지

     

    ▷미래테크놀로지

    보안사업을 주로 하며 종속회사 와이즈버즈를 통해 광고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 효과 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합니다.

    카카오뱅크 OTP 인증시스템 공급하여 실물 카드를 납품 중이며 지난 8일 한국 정보인증이 이 회사를 1대 1.73비율로 흡수 합병하기로 하였으며 신주 상장은 오는 10월 5일 이루어집니다.

     

    핑거

     

    ▷핑거

    금융 스마트 플랫폼 및 솔루션과 B2C 핀테크 서비스를 담당하며 국민연금과 신용평가모형 개발해서 카카오뱅크 등에 공급합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스타트업인 핏펀즈에 10억원을 투자하고,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등의 기업용 문제메시지 서비스를 담당합니다.

    동사는 카카오뱅크와 계약을 맺고 대고객 메시지 발송, MO문자서비스,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나무기술

     

    ▷나무기술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로 가상화 솔루션 NCC(나무 클라우드 센터)과 칵테일 클라우드 등 보유합니다. 카카오뱅크를 포함하여 금융업체들을 고객사로 두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