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4. 04:33
    반응형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 10

    전기차가 상용화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1회 충전당 주행거리는 늘어나야 하고 충전시간은 줄어들어야 합니다.

     

    양극재는 주행거리를 늘리는데 필수 소재이며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하는 실리콘 음극재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실리콘 음극재가 적용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는 포르쉐의 타이칸 과 아우디 이트론 GT 등이 있습니다.

     

    단 실리콘 음극재를 사용하면 충전시 부피가 커지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술력이 좋은 관련 회사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 10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TOP 10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전가 기기와 전지용 소재를 생산하는 회사로 2019년 세계 최초로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해 전기차용 파우치 셀에 적용했습니다. 이 밖에도 LED용 형광체는 LG화학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여 세계 2위의 생산능력을 보유합니다.

    아울러 현재 포르쉐의 스포츠 전기차(EV) 타이칸에 배터리 음극재 재료인 실리콘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전기차 라인에 확대될 기대감에 강세를 보입니다.

    아울러 지난해 월 40t이던 생산능력을 올해는 80t, 내년에는 150t까지 늘리며 매출 비중도 지난해 11%에서 내년에는 27%까지 높아질 전망입니다.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실리콘 음극재의 팽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CNT 도전재를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등에 탑재된 배터리에도 나노신소재의 CNT 도전재가 사용됐으며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업체들과 공급을 협의 중인 상황입니다.

     

    한솔케미칼

     

     

    ▷한솔케미칼

    기존 배터리 내부 점접착제로 쓰이는 바인더 사업을 보유와 더불어 삼성SDI와 손잡고 배터리 4대 핵심 재료 중 하나인 음극재 시장에 진출합니다.

    동사의 전기차 소재 영업이익 비중이 올해 12%에서 20%로 확대되고 전기차 소재 라인업도 매년 증가할 것을 전망되며 4분기에는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배터리 주요 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 매출이 전체의 44%를 차지하며 주력 사업으로 진행 중입니다.

    동사의 2분기 경영실적은 전분기 대비 매출 2.7%, 영업이익은 4.4% 늘어나며 최대 실적을 연속 달성했습니다.

    양극재 사업은 올해 7월 증설 계획을 발표한 6만 t 규모의 포항공장을 포함해 2025년까지 국내에 연 16만 t 생산체제를 조기에 완성할 방침이며 음극재는 인조흑연과 실리콘 음극재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2025년까지 연간 생산능력을 17만 t으로 확대합니다.

     

    테라사이언스

     

    ▷테라사이언스

    단조품 및 유압용 관이음쇠를 제조하며 자회사 테라 테크노스를 통해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재로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음극재 산화규소(SiOx)를 개발했습니다.

    이밖에도 디스플레이 전문회사 씨엘에스코리아와 글로벌 바이오 전문회사인 온코펩를 인수하며 미니 발광다이오드(LED) 사업과 항암 치료제 사업 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

    동사는 물탱크 소방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등을 제조해 조달청 등에 납품합니다.

    아울러 중국의 이차전지 업체 FC뉴에이지의 지분 28.56%를 확보하며 그래핀을 주요 소재로 적용한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나섭니다.

    FC뉴에너지는 지난해 말 스탠다드그래핀으로부터 공급받아 중신그룹 산하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업체 역신뉴에너지유한과기와 그래핀 적용 배터리 개발을 위한 연구에 착수한 바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담당합니다.

    지난 20일 미국의 배터리 음극 소재 기업인 '그룹 14 테크놀로지'와 합작회사인 ‘SK머티리얼즈 그룹 14'를 설립을 발표하며 배터리 실리콘 음극재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올해 3분기 동사의 영업이익은 786억 원으로 25.6%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이녹스

     

     

    ▷이녹스

    이녹스의 자회사 티알에스가 2차 전지 성능을 개선할 차세대 음극재로 제시되는 실리콘계 음극재 연구개발 중입니다.

    실리콘은 팽창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음극재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미세화 기술이 필수적인데 실리콘 파우더를 800nm까지 미세화 가능한 기업은 티알에스가 유일합니다.

     

    현대공업

     

    ▷현대공업

    지난 3월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이 테슬라 배터리 협력업체인 ‘앰프리우스’에 140만 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앰프리우스는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업체로 나노와이어 기술이 적용된 실리콘 음극재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관련주 대원제약 이엠텍  (0) 2021.07.25
    DDR5 메모리 관련주 TOP 15  (0) 2021.07.23
    여행 관련주 TOP 8  (0) 2021.07.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