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컨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9. 20:34
    반응형

    에어컨 관련주 TOP 7

    유럽 지역에서는 갑작스러운 폭우, 캐나다에서는 기온이 50도까지 올라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지역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던 에어컨을 비롯한 냉방기기 수요가 급증하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번 주에 열돔 현상과 더불어 111년 만에 찾아왔던 2018년 이후 최악의 무더위가 예상되어 전력 수급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에 각 가정마다 중앙 냉방기외에도 개별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어 관련주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에어컨 관련주 TOP 7

     

    ▼에어컨 관련주 TOP 7

     

     

    신일전자

     

    ▷신일전자

    선풍기 생산 1위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 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으로 각각 매출의 47.8%, 2.0%, 13.0%, 37.2%를 차지하며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 중입니다.

    최근에는 대표가 나서서 환경친화적인 경영을 통해 사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가전제품을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에쎈테크

     

     

    ▷에쎈테크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 황동 관련 소재 부품 제조를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동사의 시가총액 1397억 원 규모 코스닥 781위로 삼성전자에 무풍 에어컨 밸브를 공급 중입니다.

    이외에도 납 중독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인체 피해 우려로 음용수관을 동합금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세계적 분위기에 사업 전망이 밝습니다.

     

    파세코

     

     

    ▷파세코

    선풍기와 창문형 에어컨 등 소형 전자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 4월부터 21년형 여름 창문형 에어컨 판매를 시작했는데 두 달여 만인 지난달 20일 판매량 5만 대를 달성하며 지난해 기준보다 5만 대 판매 달성 기록을 1주일 앞당기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기술을 활용해 대기업 등지에 OEM, ODM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3S

     

     

    ▷3S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과 자회사인 상해 삼에스 공조기술유 한공사를 통해 환경시험장치 사업을 수행합니다.

    동사의 캐리어 제품은 주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운송할 때 사용되는 웨이퍼 이송박스를 생산하는 사업이며 모든 전자 기기의 핵심 부품입니다.

    아울러 냉난방 능력 측정 및 실내외 기기 조합의 적합성과 내구성 등을 측정하는 냉동공조기 측정장치인 ‘칼로리메타’ 생산하여 공급하기도 합니다.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위니아 브랜드로 에어컨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의 창문형 에어컨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780%로 크게 증가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일반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 설치 공사 등 주문 후 실제 사용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반면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별도의 실외기 설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해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 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위닉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사업을 하며 에어컨 주요 부품인 열교환기를 생산합니다.

    특히나 동사는 제습기 브랜드로 제일 유명하며 살균 기능을 추가한 텀블 초대형 세탁기를 통해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을 강조한 제품 또한 인기가 높습니다.

     

     

    에스피지

     

    ▷에스피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BLDC 모터류 생산하고 있으며 가전제품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실적 성장세가 두드러집니다.

    아울러 일본 업체가 90% 독점한 분야인 로봇용 특수 감속기 부문에서 에스피지가 국산화를 성공하며 현대차 인도네시아 라인향으로 대형 감속기 수주 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 관련주 TOP 14  (0) 2021.07.20
    김동연 관련주 TOP 11  (0) 2021.07.19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TOP 14  (0) 2021.07.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