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 관련주 TOP 14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0. 05:14
    반응형

    VR 관련주 TOP 14

    메타버스 산업이 미래 유망산업으로 부각되면서 근간에 있는 VR, AR기술에 대한 관심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택근무, 공연, 파티 등 일상생활 문화가 가상공간으로 옮겨가며 생동감 넘치도록 즐기기 위한 기술을 가진 VR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이어집니다.

     

    특히나 하반기 다양한 IP를 활용한 콘텐츠가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VR 기기들이 양산될 전망입니다.

     

    VR 관련주 TOP 14

     

    ▼VR 관련주 TOP 14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기반 전문 기업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2019년 이후 SM엔터테인먼트, NAVER 등과 협력해 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해오며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의 버추얼 캐릭터 제작 사용한 버추얼 휴먼 기술이 대표적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체라

     

    ▷알체라

    삼성종합기술원 출신 연구진들이 설립한 AI 영상인식 분야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지분 15.4% 보유하며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동사는 얼굴인식, 이상상황 감지(VADT) 기술 등을 바탕으로 스노우 카메라에 AR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엠게임

     

     

    ▷엠게임

    열혈강호 VR 등 VR 게임 출시 이력이 있으며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 체결 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여름 시즌까지 자사의 대표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모바일 환경에 녹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를 태국과 베트남에 출시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TPS게임) ‘배틀스티드(구 프로젝트X)’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의 얼리억세스로 선보일 방침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VFX 영상 제작 업체로 VR, AR 등 CG 기술로 표현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영화·드라마 기획·제작 및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스크린 X, 테마파크 제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0년 7월 국방부가 주관한 K-실감 스튜디오를 활용한 ‘6.25 전투 체험관’과 ‘5G 기반 스마트 스포츠 체험실’ XR 콘텐츠 등을 제작 공급했습니다.

    아울러 지난 3월 컴투스는 동사의 지분 13.7%를 확보하며 게임 시장 내 메타버스 사업 진출을 강화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

    CF, 뮤직비디오, VR에 이용될 수 있는 시각 특수효과 전문 업체로 지난 2019년 SK텔레콤에 제작 공급한 5세대 이동통신 가상현실(VR)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울러 영화 산업에 자회사를 설립하여 진출하며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매출 다변화를 시도 중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수집형 모바일 RPG, VR액션 RPG, 플레이스테이션(PS)용 VR 게임, 전략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자회사 액션스퀘어와 콘솔게임 시장 진출을 준비 중으로 앤빌(슈팅 액션)을 개발하여 MS 기반 클라우드로 선보일 방침입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전문 제조업체로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합니다. 특히 동사는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VR, AR에 쓰이는 글라스 장비 등을 생산하는데 부각됩니다.

     

    넵튠

     

    ▷넵튠

    캐주얼 게임 및 퍼즐게임이 유명하며 최근에는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인 맘모식스 지분 55.7%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자회사 맘모식스는 아무 VR 기기로도 접속이 가능한 '크로스플랫폼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 시티'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서 3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활용하며 평균 체류 시간은 90분 이상으로 유지됩니다.

    뉴프렉스

     

     

    ▷뉴프렉스

    FPCB 전문 제조 업체로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과 무선충전 배터리용 FPCB를 주력으로 생산합니다.

    동사는 중국 최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를 통해 VR 기기 전문 업체인 오큘러스에 PCB 납품 중으로 메타버스 시장 확대에 따라 이익이 급증할 방침입니다.

    오큘러스 향 매출액은 올해 264억, 내년 404억 예상되며 전체 매출 비중도 올해 17%에서 내년 22.3%로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21년부터는 전기차 배터리용 FPCB도 본격적으로 생산합니다.

     

    씨엠에스에듀

     

    ▷씨엠에스에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합니다.

    아울러 VR, AR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유니티와 함께 융합교육 플랫폼을 개발해 완전한 에듀테크 기업 나서고 있습니다.

     

    썸에이지

     

    ▷썸에이지

    RPG,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AR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구글과 AR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모바일 게임 회사입니다.

    최근 텐센트와 로열 크로우의 주식 일부를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이번 투자를 통해 텐센트는 로얄크로우의 최대주주로, 썸 에이지는 2대 주주가 됐습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컴퓨터 제조 유통 전문 회사로 지난 2016년 가상현실 게임 및 콘텐츠 전문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와 VR사업 관련 MOU 체결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과거 마이크로소프트가 혼합현실 플랫폼 확대와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이력이 부각됩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 인베이전은 VR 멀미 저감용 콘텐츠 저작도구를 적용해 게임 플레이상 멀미를 대폭 저감하고 지난 2019년부터 국내외 시장에 유통 중입니다.

    지난번에는 중국 유명 특수부대 캐릭터까지 등장하여 중국 시장을 노리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적극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동사는 ETRI의 기술을 적용한 상용 가상현실(VR) 게임에 공동 연구기관으로 참여했습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2018년부터 코드리치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VR 스포츠교실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해 삼성전자와 함께 보급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IT 기술, VR 개발 및 기획, 사후 관리력 등에 있어서 각 분야 최고의 기업들이 만나 함께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상당히 수준이 높습니다.

    2019년에는 육군 제53보병사단과 AR기술 기반의 해안 감시 훈련시스템 시범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드론을 활용한 해안경계시스템, 지휘결심 지원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상호 신기술 개발 활동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