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동연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9. 15:40
    반응형

    김동연 관련주 TOP 11

    김동연 전 부총리는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정부를 거치며 고위 관료를 지낸 인물로 문재인 정부의 첫 경제부 총리를 지냈습니다.

     

    1957년 충북 음성군 출신으로 덕수상고와 국제대(서경대 전신)를 졸업했습니다.

     

    그 이후 서울대 석사를 마치고 미시간대 석박사를 거쳐 행정공무원부터 경제부총리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김동연 전 부총리의 책 출간이 예정되어 있으며 지난 1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대권 도전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김동연 관련주 TOP 11

     

    ▼김동연 관련주 TOP 11

     

     

    KBI메탈

     

    ▷KBI메탈

    자동차 전장부품업체로 모터와 자성철심 생산, 비철금속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구리 가격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1분기 영업이익이 급증하여 지난해보다 114% 증가했습니다.

    KBI메탈은 충북 음성에 공장과 부지가 있어 김동연과 동향인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PN풍년

     

     

    ▷PN풍년

    PN풍년의 최상훈 감사가 덕수상고와 국제대학교 졸업한 동문으로 밝혀졌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인 시장을 타겟팅한 수요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보해양조

     

    ▷보해양조

    1952년 주류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시가총액 1724억 원으로 코스피 671위 기업으로 동사의 임지선 대표이사 부사장이 미시간대학교 학사 출신이며 미시간대 정책학 석사 및 박사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동문으로 알려집니다.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등 제조 판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윈하이텍

     

     

    ▷윈하이텍

    강구조물인 데크플레이트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시장점유율 3위를 차지합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의 고향인 충북 음성 소재 기업이 위치하며 주력 제품으로 엑스트라 데크(EXTRA DECK)가 업계 최초로 일본건축센터로부터 건축물 공법, 자재, 설비 등 건축계획과 연계해 진출해있습니다.

     

    대현

     

    ▷대현

    ‘모조에스핀’, ‘듀엘’, ‘블루페페’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여성복 전문 의류 브랜드 업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로 올해 매출 반등과 펀더멘털 개선 등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8%, 85.3% 늘어났습니다. 동사의 공종성 전무가 덕수상고 출신으로 알려져 부각받고 있습니다.

     

    sg글로벌

     

    ▷SG글로벌

    자동차시트커버, 자동차 시트를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충북 음성 출신으로 SG글로벌은 충남에 위치한 충청권 기업이란 점이 관련이 깊으며 지난 16일 완전 자회사의 흡수합병을 통한 경영 효율성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이비에스시스템를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메론

     

     

    ▷코메론

    금속제 줄자 및 섬유제 줄자 제조업 및 수출입 대행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동사의 강동헌 대표이사는 김동연 전 부총리가 설립한 청야 모임 멤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스테인리스 줄자는 일본시장 2위, 미국시장에서는 3위 인지로를 선점합니다.

     

    코리아나

     

    ▷코리아나

    국내 화장품 제조 전문 회사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운영하며 다양한 유통망을 통한 건강식품 등을 판매합니다.

    동사의 유상옥 회장이 덕수상고 출신으로 김동연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차현배 대표가 덕수상고 졸업생으로 언택트 시대 비대면 장비 부품 수요에 따른 대규모 수혜를 입은 바 있습니다.

     

    대성산업

     

     

    ▷대성산업

    석유가스 및 기계를 판매하고 해외자원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석탄과 석유, 천연가스 등을 채취하는 해외 자원개발에 참여합니다. 특히 동남아와 중동 등지서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에 참여 중으로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이 미시간대 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알려집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유진로봇의 신경철 대표가 미시간대 대학원 기계공학 박사 출신이며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등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물걸레질 기능을 강화한 가정용 청소로봇을 런칭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 관련주 TOP 7  (0) 2021.07.19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TOP 14  (0) 2021.07.18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TOP 7  (0) 2021.07.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