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7. 12:27
    반응형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TOP 7

    정부는 코로나19 장기화 대비를 위해 민관 협력으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대면 상황에서 우울증 등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삼아 2021~2024년까지 총 289억을 투자할 방침입니다.

     

    먼저 우울 행동 특성 자료를 집합하여 데이터셋을 구축 및 수집 데이터가 클라우드 컴퓨팅 상에 자동 연계되는 과정을 연구하며 플랫폼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디지털 치료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등이 추진됩니다.

     

    디지털 치료제란 게임, AR VR, 챗봇, AI 등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치매, 뇌전증, 과잉행동장애(ADHD) 등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기술을 말하며 환경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크게 부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로 인한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추세에서 의료비 지출 부담이 커지고 있어 디지털 치료제의 성장은 정해진 미래로 보입니다.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TOP 7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TOP 7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주요 관계사이자 국내 최대 VR 게임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함께 VR 게임과 플랫폼을 개발해 전 세계 10개국 이상 200여 개 스테이션에 VR 콘텐츠를 서비스르 제공합니다.

    원이멀스가 원이멀스가 가톨릭관동대 보건의료융합연구소와 디지털 치료제 공동개발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하여 VR AR을 활용한 개발을 추진함에 따라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오리진

     

     

    ▷네오리진

    동사는 유, 무선 보안솔루션 및 화장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지난 5월 네오리진은 게임으로 게임중독을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최대주주 뮤 조이와 함께 '월든디티'와 양해각서 체결하여 3사 공조를 통한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용 게임 생산 추진 중입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 및 PC 인터넷 및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 유통합니다.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해 신도림 테크노마트점에서 직영으로 운영 중입니다.

    관계사 뇌질환 치료용 의료기기 뉴로 기어를 개발한 비비비와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 MOU 체결한 바 있습니다.

     

    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바탕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기 위한 개발자용 개발 툴과 컨설팅 유지보수 등 사업을 추진합니다.

    아울러 2018년부터 바이오 신약 관련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투비 바이오신약 종속회사를 설립했으며 고려대의료원과 디지털 치료제 개발 주축으로 UI, UX 관련 기술 개발에 협력합니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으로 플랫폼, 솔루션,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담당합니다. 국내 최초의 개인 건강기록 기반 상용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드’ 및 호흡기 질환 대상 디지털치료제 '레드필 숨튼'도 개발했습니다.

    최근에는 2016년~2020년까지 강원대학교 비뇨의학과에 내원한 환자 1000여 명의 AI솔루션 데이터를 활용해 전립선암 발생 위험도를 관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케이피에스

     

     

    ▷케이피에스

    자회사 빅씽크테라퓨틱스가 강박장애 디지털 치료제 '오씨프리' 개발하였으며 지난 4월에 미국 IRB(임상연구윤리심의위원회)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24년까지 본 임상을 끝내고 FDA에 허가를 받을 예정입니다.

     

    한독

     

    ▷한독

    의약품, 제약원료 및 공업용 약품의 소분과 제조판매를 전문으로 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 있습니다.

    웰트에 30억 원 규모 지분투자하였으며 알코올 중독 및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에 관한 공동개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