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염 관련주 TOP 8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7. 05:08
    반응형

    폭염 관련주 TOP 8

    최근 전국에 폭염이 연일 이어지면서 전력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로 최악의 무더위가 예상되며 앞으로 폭염 회수가 많아질 전망입니다.

     

    이에 대비해 지난 16일 전력업계에 따르면 오는 19일 한국전력 나주 본사 재난상황실에서 전력 수급 관련 비상 상황 발생에 대비한 비상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은 올해 산업 생산 증가와 기상 영향 등으로 전력 수요 전망치가 증가한 데에 따른 블랙아웃 정전 방지를 위해 그 중요도가 매우 높습니다.

     

    폭염이 지속되며 에어컨, 선풍기와 같은 제품들의 매출이 급격하게 상승하며 서비스 예약 시 설치가 무려 1달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폭염 관련주 TOP 8

     

    ▼폭염 관련주 TOP 8

     

     

    에스씨디

     

    ▷에스씨디

    에어컨용 모터, 냉장고용 냉매밸브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에어컨, 냉장고에 들어가는 전동기모터를 생산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세계 냉매밸브 점유율 절반과 국내 시장 제빙기, 온도제어장치(댐퍼) 점유율은 각각 80%, 73%를 차지합니다.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신일전자

     

     

    ▷신일전자

    이동식 에어컨 및 그 외 선풍기 전문 생산업체 국내 선풍기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선풍기를 생산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 에어서큘레이터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매출액 1724억원, 영업이익 6262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8%, 313% 급증했습니다.

    이 외에도 미니 밥솥과 청소기, 가습기, 팬히터 등 주로 1인 가구나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소형가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합니다.

     

    에쎈테크

     

     

    ▷에쎈테크

    구리 및 동합금을 제조하여 각종 밸브 및 정밀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삼성전자와 에어컨 밸브 기술 공동 개발하여 무풍 에어컨 등에 밸브를 독점 공급합니다.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량 증가에 따른 수혜가 있으며 7월 들어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파세코

     

     

    ▷파세코

    2019년 국내에 처음으로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인 후 매년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은3 이전 버전 대비 소음을 38% 줄인 모델로 자체 개발해 특허를 취득한 ‘파워 자가 증발’’ 기술을 적용해 습기에도 강합니다.

    지난 6월 올 들어 창문형 에어컨(사진)을 5만 대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우며 누적 202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는 전문회사입니다.

    동사는 위니아 브랜드로 에어컨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MZ세대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냉방 환경을 설정 가능한 아트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오텍

     

    ▷오텍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 계열사 오텍캐리어가 캐리어 브랜드로 가정용, 상업용 및 고속철 등에 에어컨을 생산 판매합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에어컨 브랜드는 삼성, LG를 이어 3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위닉스

     

    ▷위닉스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가 에어컨 주요 부품인 열교환기 생산합니다.

    6월에는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에서 제습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중국과 태국에 있는 해외 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 제습기, 에어컨, 냉장고 등의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를 공급하며 미국과 유럽에 있는 2개 해외법인은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는 등 수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동사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27.1%, 영업이익은 73.7% 증가했습니다.

    이밖에도 미세먼지, 에어컨, 공기청정기용 필터를 생산하며 사업을 영위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