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소 나노 튜브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2. 12:18
    반응형

    탄소 나노 튜브 관련주 TOP 6

    지난 29일 현대차, 기아가 차세대 전기차의 주행거리 연장을 위해 PTC 히터 대신 고효율 탄소 나노 튜브 히터 일부를 고급 전기차의 난방시스템에 탑재하는 방안 논의 소식이 있었습니다.

     

    열전달률이 우수한 탄소 나노 튜브(CNT)를 발열체로 사용하는 히터로 PTC 히터 대비 열전달률이 3배가량 높아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실제 탄소 나노 튜브 히터는 전력소비가 낮아 예열과 열복사는 빠르다는 점에서 적용이 검토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탄소 나노 튜브 관련주 TOP 6

     

    ▼탄소 나노 튜브 관련주 TOP 6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는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관계사인 나노베이스가 탄소 나노 튜브 코팅 관련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나노튜브 순도 측정기기 개발 이력이 있고, 아울러 동사의 정진섭 회장이 최 원장과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며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로도 부각받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동사는 탄소 나노튜브, 알루미늄을 혼합한 복합 신소재인 스마트 알루미늄 사업 진출 이력이 있으며 국내외 50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지난 19일에는 시그넷 EV 전 제품 국내 판매와 완속 충전기 생산, 유지보수 등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시그넷 EV는 350kW 초급속 충전기를 개발해 2018년 세계 최초로 미국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기업으로 초급속 충전기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이 50% 이상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는 탄소 나노튜브의 전기 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해 발열, CNT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진행 중으로 발열 분야에서 CNT를 이용한 발열체의 제품상 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LG화학이 대규모 탄소 나노 튜브(CNT) 공장을 가동하면서 동사가 주목받았습니다.

     

    상보

     

     

    ▷상보

    상보는 LCD TV 및 모니터에 사용되는 광학필름, 차량 및 건물의 자외선, 적외선 차단 등에 사용되는 윈도 필름, 비디오 및 CD 등 제품의 손상 방지 및 광고에 사용되는 미디어필름, 산업용 및 문구류 PE 등에 사용되는 산업재 필름 등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그래핀 소재 및 부품에 대한 기술개발 국책사업에서 주관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8년에는 은나노와이어를 활용한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 필름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탄소 나노 튜브를 이용한 터치스크린용 CNT터치센서, CNT터치키 등도 생산합니다.

     

    테라사이언스

     

    ▷테라사이언스

    동사는 종속회사를 통해 단조품 및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 및 판매, 부동산 개발 및 임대업, 신재생에너지 등과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제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분을 2.61% 보유한 투자사 KH케미컬이 SWCNT(단일벽 탄소 나노튜브) 생산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지난 1월에는 LED 부품 등을 제조하는 씨엘에스 코리아의 지분 전체를 인수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금호석유

    금호석유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으로 2013년에는 탄소 나노튜브 생산공장 준공 및 상업 생산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의료용 장갑 등에 사용되는 NB라텍스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2560억 원을 투자해 24만 t 증설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업계 유일의 연속식 생산공정 등 기술 우위도 확보를 바탕으로 라텍스 장갑의 핵심인 높은 인장강도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관련주 TOP 12  (0) 2021.07.05
    mRNA 관련주 대장주 TOP 12  (0) 2021.07.02
    기본주택 관련주 TOP 13  (0) 2021.07.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