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본주택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 22:35
    반응형

    기본주택 관련주 TOP 13

    7월 1일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27%,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1%를 기록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대선 출마 선언을 통하여 기본 시리즈 공약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특히나 부동산 관련해선 실거주 주택은 더 보호하되 투기용 주택의 세금과 금융 제한 강화, 적정한 분양주택과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을 이야기했습니다.

     

    기본주택이란 무주택자에 자격 조건 없이 적정 임대료로 30년 이상 안정적인 거주 공간을 공급하는 정책입니다.

     

    경기도는 도내 3기 신도시 지역 주택공급 물량 절반 이상에 기본주택 공급을 위해 중앙정부와 협의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주택 관련주

     

    ▼기본주택 관련주 TOP 13

     

     

    일성건설

     

    ▷일성건설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특히나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 능력 평가액 기준으로 도급순위 68위로 집계됐습니다.

     

    KD

     

     

    ▷KD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에서 전자통신부품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등 건축, 분양 사업 등과 관련해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동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는 방식으로 동해 발한동 KD아람채가 유명합니다.

     

    정산애강

     

     

    ▷정산애강

    PB배관재의 급수급탕ㆍ난방 배관재와 CPVC의 소방 배관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PB배관재는 위생성, 강도, 시공의 편리성 등 우수한 특성으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일반주택에서의 채택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울러 공공주택에서는 현재 급수급탕용 배관재를 PB제품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등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

    건설, 토목공사 등 종합건설업 및 부동산 임대업 등을 실시합니다.

    동사는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 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으며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18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스코

     

    ▷다스코

    도로와 도로안전시설물 제조 및 설치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에너지 사업분야 매출 확대와 선도적 투자해 도로 안전시설 사업, 건축자재 생산, 에너지 사업, 선조립 철근 가공 사업(WBM) 등 4개 사업을 극대화할 방침입니다.

     

    범양건영

     

     

    ▷범양건영

    건축과 토목 관련 도급, 자체 공사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를 수주하여 시공했습니다.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건물 시공에서 H-빔 위에 첫 번째로 설치되는 바닥 재료인 데크플레이트 전문 생산 업체입니다.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현재 에코데크, 인슈데크 등 신규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이스타코

     

    ▷이스타코

    부동산 매매·임대업을 주로 하는 업체로 주택 및 상가 신축, 분양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2003년부터 미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해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입니다.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토목용 특수자재 생산업체로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 공법의 국내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고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인수했습니다.

     

    벽산

     

    ▷벽산

    건자재 전문 업체로 익산공장을 비롯한 6개 공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단열재, 천장재, 외장재 등을 생산합니다. 총 7개의 계열회사를 두고 건축자재,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 중입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동사는 건축공사분야에서 아파트, 오피스, 제약 시설물 등을 중심으로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노반건설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 이행방식을 수행합니다.

    지난 4월에는 20년 매출액 대비 40.66%에 해당하는 623억 원 규모의 제조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넥스

     

    ▷에넥스

    에넥스 브랜드로 인테리어 및 부엌가구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며 공공주택 확대 시 매출 증가가 기대됩니다. 지난 17일에는 안성시 부근 일대 물류창고 부지를 취득하는 등 사업을 넓히고 있습니다.

     

    삼부토건

     

    ▷삼부토건

    1948년 설립하여 약 75년간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능력을 축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