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7. 21:28
    반응형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인프라 투자 예산 확보 협상 타결을 밝혔습니다.

     

    이번 인프라 투자에 합의된 금액은 5년간 1102조 원(9730억 달러), 8년간 1369조 원(1조 2090억 달러)에 달하는 천문학적 규모로 매우 큽니다.

     

    분야별로는 도로와 교량 등에 1090억 달러, 전력 인프라에 730억 달러, 광대역 접속 650억 달러, 대중교통 490억 달러, 공항 250억 달러, 전기차 인프라 75억 달러 등에 투자 등이 골자입니다.

     

    특히 도로, 교량 건설 등과 같은 미국 내 낡은 인프라 시설의 교체가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어 이를 위한 건설기계 수요 증가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의 주택착공 증가로 소형 건설기계 판매 증가와 더불어 신흥국에선 금융시장 안정화로 재정 정책 집행 등으로 굴착기 수요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볼보와 함께 국내시장에서 굴삭기 3강 체제 구축하였으며 굴삭기 및 엔진, 동력전달장치 등 건설기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기계와 관련해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세를 보입니다.

    최근 동사는 기후변화 대응체계 마련, 탄소배출 지표 고도화 등 ESG 전략과제를 추진 중입니다.

     

    진성티이씨

     

    ▷진성티이씨

    건설 중장비 부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무한궤도를 받쳐주는 하부 주행체 부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뿐만이 아니라 중국, 미국에 생산 공장이 위치하며 미국 캐터필러, 일본 히타치, 한국 두산인프라코어 등 글로벌 건설장비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동사의 대표 제품인 롤러, 아이들러 등은 소모품으로 사용 연한이 6~18개월에 달해 지속적인 보수 판매가 이루어지는 매출 구조입니다.

     

     

    흥국

     

    ▷흥국

    철강 단조 등을 주목적으로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부품인 Track Roller, Carrier Roller, Idier, 텐션 실린더 등을 제작하며 현대건설기계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동사의 작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5.6%, 매출액은 14%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대창단조

     

     

    ▷대창단조

    굴삭기 및 불도저용 중장비 하부 주행체의 무한궤도 부분인 링크, 로라, 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중장비 생산업체에 OEM 및 A/S 부품을 납품합니다.

    현재 동종 업종 대비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는 전망이 있으며 3월 누적 판매량 기준 중국 시장점유율 2위 두산인프라코어와 4위 현대건설기계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 중입니다.

     

    두산밥캣

     

    ▷두산밥캣

    트랙터 및 소형 건설기계 전문 생산업체로 매출 비중에서 미국이 73% 이상이 북미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미부동산협회(NAR) 발표에 따르면 올해 5월 미국 내 기존 주택 판매 가격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3.6% 오르며 건설 시장의 호조세의 직접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디와이파워

     

     

    ▷디와이파워

    굴삭기, 지게차 등 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를 제조하며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등과 거래 중입니다.

    중개형 굴삭기 등에 쓰이는 유압실린더가 매출의 70%를 차지하며 지속적으로 건설경기 호조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1년 예상 실적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 15%, 14%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건설기계

     

    ▷현대건설기계

    중대형 굴삭기 전문 업체로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친환경 고효율 전략 모델 A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A 시리즈 굴착기와 휠로더에는 강화된 유럽 배출가스 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엔진이 탑재됐으며 기존보다 연비도 최대 20% 높였습니다.

    아울러 별도의 측량없이 작업이 수행 가능하도록 스마트 건설 분야의 첨단 제어 기술인 머신 컨트롤과 머신 가이던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현대에버다임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사로 산업기계와 소방특장차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굴삭기용 어태치먼트(브레이커, 크러셔 등) 사업, 드릴 사업(락드릴, 락툴 등)과 굴삭기 등 중장비 사업 등과 토목공사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정부의 민·군기술 협력 전력지원체계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항공기 구조 소방차 연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개발 중에 있습니다.

     

    와이지-원

     

    ▷와이지-원

    IT기기, 자동차, 선박, 항공기 등을 정밀 가공하는 절삭공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절삭공구 산업은 제조업의 기초산업으로 제조업의 성장에 비례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소부장으뜸기업에 선정되는 등 최근에는 솔리드 타입 엔드밀 시장을 넘어 인덱서블 인서트 공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대모

     

    ▷대모

    굴삭기 어태치먼트(부착물)인 유압브레이커, 퀵커플러 등을 제조하여 세계 80여 개 국으로 판매 중입니다.

    주요 제품은 기계, 기구의 몸체에 설치하여 그 기계의 성능을 높이거나 향상하는 기계의 부속장치인 어태치먼트로서 유압브레이커가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팩토리 건립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신공장을 착공하며 공장으로 이전 완료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