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3. 22:20
    반응형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22일 현지 시각으로 인도 보건당국은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변이보다 전파력이 강한 델타 플러스를 보고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증가함에 따라 방역에 관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 상대적으로 약세시장을 보였던 진단키트 관련주가 다시 수요가 증가하며 부각받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휴마시스

     

    ▷휴마시스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 전문기업으로 지난 2월에 체코에서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인 '휴마시스 코로나19 AG 테스트' 제품이 처음 자가 진단 제품을 승인받았습니다.

    동사의 제품은 비인두 및 비강 검체를 사용해 양성 및 음성 결과를 15분 이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휴마시스의 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51%, 매출액은 862% 증가했습니다.

     

    씨젠

     

     

    ▷씨젠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진단 시약이 질본으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고, 유럽 인증 등을 획득하며 공급합니다.

    도사의 부사장에 의하면 3곳의 생산시설을 추가 확보하여 생산능력을 3배 향상할 방침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생산합니다.

    지분 63.77%를 보유한 자회사 웰스바이오가 최대 20분 내 검사를 완료할 수 있는 코로나19 면역 진단키트 개발하였습니다.

    올해 1월에는 770억 원 규모의 진단키트를 미국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인트리보에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늘어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나노엔텍

     

     

    ▷나노엔텍

    SK텔레콤 자회사로 지난해 12월 진단키트를 출시한 의료기기업체로 동사의 제품은 3분 만에 95% 정확도로 코로나 감염 여부를 검사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과 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시스웍

     

    ▷시스웍

    클린룸 제어시스템, 냉난방 공조시스템 및 환기 제어시스템 등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연말에는 관계사 드래곤플라이와 함께 서울시 송파구에 R&D(연구개발) 및 생산 시설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비비비와 손을 잡고 헬스케어 사업 분야로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화장 중입니다.

     

    EDGC

     

     

    ▷EDGC

    유후(YouWho), 나이스검사 등 유전체 분석과 EDGC-SCAN 액체생검진단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합니다.

    자회사 솔젠트의 분자 진단키트가 질본으로부터 긴급사용 승인 획득한 바 있습니다.

    동사의 유후는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DNA 기반 혈통분석 서비스로 기술력이 높다고 인정받습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

    자체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인 캔서스캔과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아울러 동사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및 식약처로부터 수출 품목허가 인증 절차 완료로 하며 중동 등 해외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수젠텍

    혈액으로 10분 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 개발하였으며 유럽 CE 인증 획득하였습니다. 아울러 지난 18일 자가진단용 항원 신속진단키트가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 국가로부터 제품 판매 허가를 받았습니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진단시간을 3시간으로 줄인 ‘네오플렉스 COVID-19'를 개발하였으며 아울러 최근에는 지카 바이러스 후보 백신에 대한 비임상 효력 시험을 통해 치사량 이상의 바이러스 공격 접종에 대해 100%의 보호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바디텍매드

     

    ▷바디텍매드

    23일 코로나19의 3가지 특정 유전자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방식 PCR 키트 2종의 식약처 수출허가를 획득했습니다.

    바디텍매드는 체액을 통해 10분이면 1차적인 감염 여부 판정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며 지난해 4월부터 30여개국에 판매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 관련주 TOP 7  (0) 2021.06.24
    추미애 관련주 TOP 5  (0) 2021.06.22
    EUV 관련주 TOP 9  (0) 2021.06.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