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악템라 관련주 TOP 4 프로스테믹스 중외제약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8. 04:49
    반응형

    악템라 관련주 TOP 4 프로스테믹스 중외제약

    지난 25일 미국에서 악템라가 코로나19 입원 환자에 대해 응급 허가(EUA)를 받았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FDA는 이를 전신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치료를 받으며 보조적 산소나 기계적 호흡 및 체외막 산소공급이 필요한 환자에 대한 치료를 목적으로 승인했습니다.

     

    무작위 대조 임상시험 결과 악템라는 입원 환자의 사망 위험을 줄이고 회복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악템라가 치료제로서의 이슈가 재부각되면서 일부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악템라 관련주

     

    ▼악템라 관련주 TOP 4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는 작년 염증성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를 통한 '장 질환의 개선 및 치료방법' 미국 특허 취득하였으며 악템라와 관련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엑소좀 연구를 통해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견했으며 수년간 자체적으로 연구를 통해 엑소 플랜트라는 엑소좀 분리, 정제 기술을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김동주 감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함께 근무한 이력으로 부각받기도 했습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국내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을 비롯한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 악템라가 쓰이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은 다국적 제약사 로슈그룹으로부터 악템라 개발, 상업화 권리 확보하며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에서도 악템라의 치료 범위를 코로나19까지 확대할지는 원개발사와 협의한 후 결정할 방침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 배양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류마티스 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퓨어스템RA주가 IL 등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효과가 나갔습니다.

     

    아울러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화장품 사업의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화장품 자회사를 흡수 합병하는 등 카카오 헤어숍으로 유명한 카카오 계열사 와이어트와 공동 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와이어트의 모발관리 브랜드 '닥터 포헤어'의 줄기세포 배양액 제품 개발하여 상업화할 방침입니다.

     

    고려제약

     

    ▷고려제약

    고려제약은 의약품 제조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종합감기약인 하벤 캡슐, 소화기계 용제인 란시드 캡슐, 판도나정 등이 있습니다. 악템라는 사이토카인 IL-6 수용체를 억제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사는 곰보배추를 이용한 신약개발 추진 이력이 있는데 곰배 추가 IL-6, STAT3 저해활성을 보이는 천연소재 중 우수한 활성을 나타낸다며 연관성 부각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TOP 11  (0) 2021.06.28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0) 2021.06.27
    플랫폼 관련주 TOP 7  (0) 2021.06.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