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랫폼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4. 04:09
    반응형

    플랫폼 관련주 TOP 7

    지난 FOMC 회의 등을 통해 미국에서 금리인상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는 소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 달러의 강세 분위기가 흐르면서 원자재 가격이 많이 안정화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치가 높은 성장주들이 전세계적으로 다시 부각받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들이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플랫폼 관련주

     

    ▼플랫폼 관련주 TOP 7

     

     

    카카오

     

    ▷카카오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문어발식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톡비즈(이모티콘·선물하기 등)를 중심으로 폭풍 성장하고 있으며 카카오 뱅크 등을 통하 금융업에서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등으로 올해 동사의 영업이익은 작년 대비 72.56% 증가한 78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NAVER

     

     

    ▷NAVER

    네이버는 1위 검색포털 사이트를 보유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플랫폼으로 e커머스, 웹툰, 메타버스 등에서 성장을 이어나가며 기업 가치를 꾸준히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제페토를 활용한 한국형 메타버스 구축에 열심히 진행 중이며 사업의 다각화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10.62% 늘어난 1조344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에스엠

     

     

    ▷에스엠

    에스엠의 소속 아티스트 NCT의 급성장세와 더불어 공연 재개 기대감으로 최근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지난 4~5월 동사의 국내 음반출하량은 394만 장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분기 출하량인 361만 장을 상회한 수치입니다.

    지난 18일에는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 지분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있기도 했으며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회사 디어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JYP Ent.

     

    ▷JYP Ent.

    1분기 JYP엔터의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무려 60%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2분기부터 소속 아티스트 대부분이 컴백할 뿐 아니라 연내 국내 신규 보이그룹 프로젝트인 ‘라우드’와 일본 ‘니쥬’로 아티스트 라인업이 강화됩니다.

     

    하이브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시가총액 10조를 돌파하면서 기존 3사의 총합보다 높아졌습니다. 하이브의 성장배경에는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이 있으며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등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덕도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스틴 비버가 소속된 미국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하였고 팬 커뮤니티인 위버스를 운영 중입니다.

    위버스는 가수의 각종 메시지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공개 플랫으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80% 증가하였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등의 인기 아티스트가 속해있는 글로벌 엔터기업으로 지난 21일 동사의 남성 아이돌그룹인 아이콘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합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하이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돈독히 하며 플랫폼을 활용한 엔터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1인 미디어 플랫폼 시장 1위 업체로 프리 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보유합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넘어서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되며 하반기 광고시장의 고성장 등으로 가치가 재부각 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설기계 관련주 TOP 10  (0) 2021.06.27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0) 2021.06.23
    추미애 관련주 TOP 5  (0) 2021.06.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