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AM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6. 05:31
    반응형

    UAM 관련주 TOP 7

    1920년대 급격하 기술의 발전으로 산업 생태계 변화를 2020년을 지나며 경험하고 있습니다.

     

    UAM(도심 항공교통)으로 불리는 플라잉카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전 세계 유명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현대차 그룹은 '미래차산업 국가비전 선포식'을 통해 2024년까지 레벨4의 완전 자율주행차 양산과 더불어 2025년까지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41조 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도 2025년 플라잉카를 상용화하고 인프라 구축을 위해 PAV(개인 항공수단) 서비스를 실증 및 시범사업을 통해 실용화한다는 계획을 내세웠는데요.

     

    현대차 그룹이 에어택시 상용화를 2028년에서 2025년으로 앞당긴다는 소식에 UAM 관련주들이 부각받았습니다.

     

    UAM 관련주 

     

    ▼UAM 관련주 TOP 7

     

     

    베셀

     

    ▷베셀

    베셀은 22년 말까지는 수직이착륙 및 고속비행이 가능한 무인기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며 오는 23년 말까지 수직이착륙 관련 국책과제 수행합니다.

    특히나 정부가 추진하는 자율비행 개인 항공기 국책사업에 한국항공우주, 현대차와 함께 참여하고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2인승 경량항공기에서 무인 항공기(드론형 항공기) 개발까지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 다가올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시대의 핵심으로 전망되며 베셀 에어로스페이스는 2023년 상장 목표로 IPO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네온테크

     

     

    ▷네온테크

    네온테크는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사업과 산업용 드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론 플랫폼 '엔드론' 시스템 보유하며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고 수주계약을 맺었습니다.

     

    글로벌 상업용 드론 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약 연평균 34% 성장세로 기대되며 실제 내년부터 드론 납품을 시작하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다가 동사는 정부 국책 과제에 참여해 기술을 축적하며 국방과 물류, 방제, 소방 등 4가지 영역에서 상업용 드론 제품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현대차

     

    ▷현대차

    현대자동차와 우버가 UAM 에어택시(플라잉카)를 오는 2025년 상용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도심항공모빌리티 핵심기술 개발, 사업 추진을 담당하는 UAM 사업부를 신설하며 플라잉카 전문가인 NASA 출신 신재원 박사를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현대차 그룹의 배터리, 모터, 경량소재,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UAM 사업부에 활용해 시너지를 높일 방침입니다.

     

    퍼스텍

     

     

    ▷퍼스텍

    퍼스텍은 방위산업을 수행 중이며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 등을 진행 중입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카이스트, 유콘시스템 등과 함께 틸트덕트 수직이착륙 비행로봇시스템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동사는 지상시스템 및 체계 기술 담당했습니다.

    20년에는 원가 절감 및 기타 비용 감소로 매출액이 전년대비 4.56%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국카본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과 더불어 온돌 바닥장식재의 원료인 Glass Paper를 생산합니다.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과 합작사 설립하여 수직이착륙 기능을 갖춘 유무인항공기 개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사업 다각화를 통해 최근에는 다원시스에 102억 원 규모 전기차 소재도 공급하였습니다.

     

    휴니드

     

     

    ▷휴니드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등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방산 전문 기업입니다. 수직이착륙 드론의 무선통신기술을 개발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이전한 이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독일의 항전 기업 핸솔트(Hensoldt)사와 미사일 경보 수신기(MWR) 핵심 모듈 및 완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장비 등을 포함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성장 동력으로 글로벌 드론 업체 DJI의 드론 제품을 국내에 판매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58.7%, 매출액은 14% 증가하며 큰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플란트 관련주 TOP 8  (0) 2021.06.16
    쌍방울 그룹 계열사 관련주 정리  (0) 2021.06.15
    박용진 관련주 TOP 4  (0) 2021.06.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