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방울 그룹 계열사 관련주 정리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5. 19:47반응형
쌍방울 그룹 계열사 관련주 정리
이스타항공 인수·합병(M&A) 본입찰 서류 접수 마감인 14일 날 쌍방울·광림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인수의향서를 제출했습니다.
예비입찰 당시 관심을 보였던 하림, 사모펀드 등 10여 곳 등은 인수의사를 철회하며 거리를 두었습니다.
이에 따라 쌍방울·광림 컨소시엄만 유일하게 본입찰에 참여하면서 우선 매각협상자인 성정과 2파전을 실시합니다.
우선매각협상자는 중견건설사 성정이 제시한 금액은 650억 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쌍방울·광림 컨소시엄은 최소 이 금액 이상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스타항공 인수 기대감으로 쌍방울 그룹 계열사 모두 급격하게 부각받고 있습니다.
▼쌍방울 그룹 계열사 관련주 정리
▷쌍방울
쌍방울그룹은 이번에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해 그룹 계열사인 광림, 아이오케이와 컨소시엄을 꾸렸습니다.
동사의 지배구조는 '광림→쌍방울→비비안→인피니티엔티→아이오케이'로 이어집니다.
그룹 지배구조 최정점에는 광림 지분 27.28%를 보유한 컨설팅회사 칼라스 홀딩스가 있습니다.
지난 3월 기준 현금성 자산을 살펴보면 아이오케이 392억, 비비안 257억원, 쌍방울 144억 원 등으로 성정보다 우세한 실정이라 기대감이 크게 작용합니다.
▷광림
광림은 특장차 전문기업으로 크레인 차량 및 전기작업차 등을 제작합니다. 지난해 쌍방울을 인수하며 그룹계열사에 속하게 되었고 컨소시엄을 통해 이스타항공 인수작업에 착수합니다.
동사는 항공사 인수를 통해 항공정비, 물류사업에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기존 인피니티엔티가 가지고 있던 미래산업 주식이 광림으로 모두 양도됨에 미래산업의 지분율은 12.98%로 최대주주로 등극했습니다.
▷아이오케이
2015년 12월이후 쌍방울그룹에 흡수 합병되며 쌍방울 그룹 계열사로 속했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진출해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룹사가 항공사 인수로 인해 해외 진출이 쉬워진 만큼 한류 문화, 콘텐츠사업부터 면세점 등 마케팅 극대화를 통해 세계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산업
미래산업은 반도체 후공정 검사 장비인 테스트 핸들러(Test Handler)를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로 15일 광림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두회사는 앞으로 동사가 보유한 전자기술의 노하우를 현재 개발 중인 광림의 전기특장차 제어시스템 개발에 접목시켜 보다 개선된 전기 특장차를 양산할 계획입니다.
아울러함께 항공 특수장비 및 전자 제어시템 부품, 항공기 제어부품 등의 분야도 개발 및 공급할 방침입니다.
반응형'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AM 관련주 TOP 7 (0) 2021.06.16 박용진 관련주 TOP 4 (0) 2021.06.15 제지 관련주 TOP 11 (0) 2021.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