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택배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6. 19:49
    반응형

    택배 관련주 TOP 9

     

    최근 택배 노조 파업이 일주일째로 접어들면서 일부 지역에서 배송 지연 등 파업에 대한 영향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계약택배의 경우 냉동·냉장 등 신선식품 접수를 중단한 상태이며 파업에 참여한 위탁 택배원 대신 일반 우편물, 등기, 소포를 배달하는 집배원들을 투입해 배송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택배 노조의 일방적인 파업에 집배원들의 과도한 업무 과중으로 우체국의 택배사업 철수하고 작은 소포 개념으로 바꿀 전망입니다.

     

    이에 여러 물류 및 택배관련 업종들이 향후 택배비 인상에 대한 가격 이상 가능성이 가시화되면서 택배 관련주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택배 관련주 

     

    ▼택배 관련주 TOP 9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

    종합물류 서비스업을 바탕으로 국내외 운송, 보관, 물류 등을 진행 중입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삼성 SDI의 중국법인 물류를 90% 이상 전담하며 SDI의 중국 법인 매출액이 지난 3년간 연평균 13.9% 성장세에 따라 동사의 중국 법인도 연평균 17.2% 성장했습니다.

    더불어 추후 헝가리 법인이 삼성 SDI의 유럽 물류를 총괄할 전망으로 기대됩니다.

     

    KCTC

     

     

    ▷KCTC

    수출입 물류 전문기업으로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관, 소화물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미주와 유럽 항로 운임 상승에 대한 수혜와 더불어 물동량 증가와 내륙운송 지연, 컨테이너 부족 등으로 앞으로도 한동안은 동사의 이익은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아울러 KCTC는 쿠팡과 물류창고 업무를 제휴하고 있습니다.

     

    동방

     

    ▷동방

    쿠팡의 물류 전담 운송사로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초중량물 운송 및 설치와 3자 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등의 사업을 종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동사는 현대 계열사로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올해 동사의 2분기 영업이익은 2268억 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벌크선 시황 개선과 해상운송(PCC) 고수익 물량 확대로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하반기엔 자동차 수요 급증과 맞물려 이익 지속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CJ데힌텅은

     

    ▷CJ대한통운

    계약 물류, 택배사업, 항공 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운송업을 종합적으로 담당하며 당일 배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에 경쟁력을 지닙니다. 택배업계 1위 사업자로 동사의 매출 구성은 글로벌 사업부문 40.31%, 택배사업부문 29.64%, CL사업부문 23.81%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아울러 CJ대한통운은 탄소 배출 저감의 일환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도 지속 추진합니다.

     

    한진

     

     

    ▷한진

    국내 물류, 운송을 하는 택배업체로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아하넥스 사업도 수행합니다.

    최근 여러 택배업체들과 함께 기업 고객 택배비를 인상하며 수익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유가치 창출의 활동으로 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 사이클과 친환경 업사이클링 플랫폼인 플래닛을 론칭하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을 바탕으로 육상화물운송,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국내 운송 및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등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사업을 위해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합니다.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올해 6월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2021년도 수출지원기반 활용사업의 국제운송 서비스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를 통해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바우처를 지급받고 국제운송, 통번역, 해외규격인증 등 13가지 서비스 분야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더해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9%, 매출은 76% 늘어날 전망입니다.

     

    세방

     

    ▷세방

    항만하역과 화물운송 사업을 영위 중이며 한국 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세방전지의 최대주주로 최근 2차 전지 생산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셋방리튬배터리의 호실적으로도 부각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디젤 관련주 TOP 3 제이씨케미칼  (0) 2021.06.17
    임플란트 관련주 TOP 8  (0) 2021.06.16
    UAM 관련주 TOP 7  (0) 2021.06.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