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지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5. 04:45
    반응형

    제지 관련주 TOP 11

    제지 공업은 종이, 판지, 가공지 등을 제조하는 것으로 때에 따라 종이나 판지에 간단한 가공을 한 봉투, 종이 용기 등이 있습니다.

     

    보통 제지 원료를 가공해, 펄프를 거쳐 종이 형태로 완성되어 제지의 주요 생산국은 대량의 펄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산자원부에 따르면 5월의 국제 펄프 가격(SBHK·현물 기준)은 톤당 925달러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기(575달러)보다(575달러)보다 60.87% 상승하였고. 전월 대비로도 8.19% 올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등으로 냅킨과 종이, 포장용기 등의 수요가 늘었으며 중국에서 펄프에 대한 투기 수요까지 가세해 국제 펄프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제지 관련주

     

    ▼제지 관련주 TOP 11

     

     

    무림SP

     

    ▷무림SP

    무림SP는 지난해 12월 빨대 시장 세계 1위 기업 서일과 손잡고 '팩 부착용(U자형 및 망원 경형)) 친환경 종이 빨대'를 개발했습니다. 동사의 부착형 종이 빨대는 유럽의 시험 인증 기관의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여 재활용성 및 생분해성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아울러 현재 종이 빨대용 원지를 생산하는 국내 제지사 중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무림이 유일하며 강점을 지니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60.7%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무림P&P

     

     

    ▷무림P&P

    국내 유일의 표백 화학펄프 제조업체로 코오롱 스포츠와 함께 협력하여 펄프로 친환경 에코 옷걸이를 개발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칫솔, 용기 캡 등 기존 일반 플라스틱에 펄프 등 친환경 소재를 절반 가까이 대체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들은 그린 뉴딜 정책과 발맞춰 탄소배출량 저감 및 업사이클링과 맥락을 같이하여 앞으로 더욱 두드러질 전망입니다.

     

    무림페이퍼

     

     

    ▷무림페이퍼

    백상지, 아트지 등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전문기 업으로 무림파워텍, P&P, 미래 개발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백신보급 확산에 맞춰 등교 제한이 완화되고, 재택근무 등이 풀리면서 국내·외 용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대영포장

     

    ▷대영포장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전문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택배 등의 물류 물동량이 늘어나며 골판지 수요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 마켓에서 시장도 계속 커지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한창제지

     

     

    ▷한창제지

    백판지와 고급 특수 판 지를 생산하는 전문 제지업체로 동사의 2020년 기준 매출은 백판지 95.2%, 지류 4.8%로 구성됩니다. 작년 11월 780780억 원가량을 투자하여 백판지 생산설비(5호기) 증설 공시가 있었으며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국일제지

     

    ▷국일제지

    특수지 전문 제조기업으로 신소재 그래핀 사업을 추진하는 자회사인 국일 그래핀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회사를 통해 충남대와 협업을 통해 지난 3월 세계 최초 플렉시블 그래핀 전극 개발했습니다.

     

    신풍제지

     

    ▷신풍제지

    신풍제지는 포장용 백판지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여러 과자, 식품, 음식 배달용기 제작 회사에 납품 중입니다.. 이외에도 수입자동차 판매 및 수입지 유통업체인 에스피모터스, 온라인 교육업체 꿈의 실현 1331,1331, 광고사업 담당하는 에이트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풍제지

     

    ▷영풍제지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 기준 동사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 라이너원지 3%로 추정됩니다.

    매출은 지관용원지 42.3%, 라이너원지 57.7% 구성되며, 지난해 박스 대란에 힘입어 크게 부각받았습니다.

     

    세하

     

     

    ▷세하

    화장품이나 과자, 식료품 등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백판지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업계에서 3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매출 구성은 대부분 백판지에서 나오며 식품용, 캐리어 보드 등으로 나머지를 구성합니다. 택배와 포장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림포장

     

    ▷태림포장

    태림포장은 국내 최대 골판지 포장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100% 재생 페이퍼를 소재로 한 친환경 종이 옷걸이를 지난 3월 개발했습니다.

    이처럼 동사는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해 유해화학물질 미사용 사업장으로 전환하고 제지업계에서 유일하게 폐수를 재활용해 공업용수 사용을 줄이기도 합니다.

     

    한솔제지

     

    ▷한솔제지

    국내 제지업계 1위 회사로 친환경 포장용기와 포장재 등을 출시하며 친환경 소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테라바스는 최근 세계적으로 탈플라스틱 이슈에 맞춰 PE(폴리에틸렌) Free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입니다.

    아울러 지난 10일에는 급격한 펄프 가격 상승과 물류비 증가 등으로 백판지 가격을 톤당 10% 10%가량 인상하며 올해 실적 상향이 전망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용진 관련주 TOP 4  (0) 2021.06.15
    OTT 관련주 TOP 13  (0) 2021.06.14
    수소차 관련주 TOP 14  (0) 2021.06.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