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차 관련주 TOP 14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4. 04:46
    반응형

    수소차 관련주 TOP 14

    현대차 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효성그룹이 오는 9월 '수소 기업협의체'를 출범합니다.

     

    수소 관련 4대 그룹이 수소 기업 협의체 설립 소식과 함께 미국에서도 10년 내 청정수소 생산비용 80% 감축 목표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울러 G7 정상회담에서 한국과 호주는 12일 저탄소 기술등 양국 간 경제협력 분야를 넓히기로 했습니다.

     

    수소 생산과 활용 등 저탄소 기술과 관련해 협력하며 한국은 수소와 연료전지 선도기술을 보유하고 있고으며 호주는 글로벌 수소 생산공장으로 성장을 추진 중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TOP 14

     

     

    평화산업

     

    ▷평화산업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진행하며 여러 완성차업체를 통해 내수판매로 이어집니다.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며 고급차에 탑재하는 에어스프링, 핵심부품 벨로스를 국산화 성공하였습니다.

     

    평화홀딩스

     

     

    ▷평화홀딩스

    지주회사의 역할을 바탕으로 평화산업을 비롯한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각종 자동차 및 장비 시설용 부품, 여러 산업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술 관련 용역 제공, 서비스 및 임대업 등을 실시합니다.

     

    대우부품

     

     

    ▷대우부품

    대우부품은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 제조 회사로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소차용 전동식 워터펌프(EWP)를 양산중에 있습니다.

    동사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80%, 매출은 52.9% 증가하며 흑자전환 성공했습니다.

     

    삼보모터스

     

    ▷삼보모터스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생산합니다.

    삼보모터스는 자회사인 프라코가 현대, 기아차 7개 차종에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커버'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비롯한 총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유니크

     

    ▷유니크

    유니크는 수소제어밸브, 자동차 유압부품, 자동변속기 등 20여 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며 특히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였습니다.

    이를 현대, 기아, 트랜시스 등에 납품하며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는 일진복합소재의 지분 86.95%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IPO를 추진 중입니다. 자회사를 통해 수소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탱크와, CNG 탱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매출액은 1135억 원, 당기순이익은 15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아화성

     

     

    ▷동아화성

    자동차 및 가전, 산업용 특수고무 부품 제조업체로 자동차 흡배기 호스, 배터리팩 가스켓과 드럼세탁기의 진동흡수 및 완충기능을 하는 도어 가스켓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현대·기아차, 닛산, 혼다, LG전자, 삼성전자, 파나소닉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전기차용 가스켓은 지속적으로 납품률이 오르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아퓨얼셀의 지분 82.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두산그룹 계열로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합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DS투자증권에 의하면 올해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발주량을 보수적으로 190MW 수준으로 여기서 약 70%가량을 두산퓨얼셀이 수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

    건물용 연료전지 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료전지의 핵심 부품 및 시스템 통합 설계 독자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은 자체적으로 생산 공장을 두지 않는 팹리스 방식으로 20여 개 영업, 생산기업과 협력해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PEMFC)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경쟁사 대비 약 70% 크기의 제품으로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국내 유일 산업용 가열로 및 수소 추출기 전문기업으로 니콜라의 국내 독점 제휴사와 수소충전소 협력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아울러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의 운영사인 서울 에너지공사에서 진행한 충전소 위탁운영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1년간 위탁 운영할 방침입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CNC 선반) 및 방산·항공 관련 부품 등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초정밀 부품 가공 전문 업체입니다.

    지분 100%를 보유한 이엠솔루션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수전해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는 자체 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입니다.

    아울러 동사는 그린 수소 생산 클러스터의 핵심 설비로 선점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증권가에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는 자동차 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 및 가공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5월에는 현대, 기아자동차를 대상으로 541억 8400만 원 규모의 차세대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 스택 냉각용 전동식 워터펌프 공급계약을 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뉴인텍

     

    ▷뉴인텍

    콘덴서의 원재료가 되는 증착필름과 기기용, 신재생에너지용, 자동차용 콘덴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현재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및 수소차용 커패시터 물량 100%,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커패시터(콘덴서) 물량 80%를 납품 중입니다.

    커패시터는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안정시켜 자동차 모터 효율을 끌어올리는 역할이을 하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의 필수 부품입니다.

     

    한온시스템

     

    ▷힌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에어컨 등 공조기(열관리) 전문 제조업체로 덴소에 이어 글로벌 점유율 2위 회사입니다. 기차 핵심부품으로 꼽히는 ‘히트펌프’와 ‘전동 컴프레서’등의 열관리 부품의 우수성이 뛰어납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영업이익은 58% 증가했으며 현대차, 폭스바겐 등 글로벌 회사에 열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OTT 관련주 TOP 13  (0) 2021.06.14
    원격진료 관련주 TOP 11  (0) 2021.06.13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TOP 4  (0) 2021.06.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