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TT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4. 13:27
    반응형

    OTT 관련주 TOP 13

    코로나19 이후에도 OTT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전망하고 있습니다.

     

    왓챠, 티빙, 웨이브 등 토종 OTT를 비롯하여 글로벌 기업인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등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넷플릭스는 게임 형식의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인터렉티브 무비와 작품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의 베개, 탁자, 시계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OTT 시장에 질 높은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회사들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OTT 관련주

     

    ▼OTT 관련주 TOP 13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난 11일 LG헬로비전은 지난 2일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연간 400억원으로 확대하고 지역채널 콘텐츠를 혁신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LG유플러스와의 합병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아용 콘텐츠가 특화되어 있으며 디즈니 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디즈니와 협력 시 IPTV, OTT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수준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최대한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KTH

     

     

    ▷KTH

    K쇼핑으로 국내 최초 T커머스 K쇼핑을 선보였으며 KT엠하우스와 합병하며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인 KT알파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KT엠하우스는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 왔으며 쌓아온 빅데이터 역량 등을 결집해 온라인 시장에서 선점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HQ

     

    ▷IHQ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오는 7월 5일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IHQ를 개국하며 드라마 욕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동시에 글로벌 OTT를 대상으로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이에 리더의 연애, 마시는 녀석들, 별퀴즈, 방구석 운동회 등의 예능 프로그램 편성비율도 대폭 확대할 방침입니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는 펜트하우스 시리즈 열풍을 일으키며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738% 늘어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펜트하우스3, 결혼 작사 이혼 작곡 2 등의 라인업으로 동사의 2분기의 수익성은 더욱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BTS 세계관을 영상화한 YOUTH가 방영 예정되어 있어 다시 한번 부각받을 전망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지난 6월 1일 애플 TV 플러스,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의 ‘더 빅 도어 프라이즈 The Big Door Prize’ 공동 기획 제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철인왕후, 여신강림, 루카, 빈센조 등의 드라마 실적이 반영되며 1분기 영업이익이 54.3% 증가하는 등 큰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분기 출시작으로는 마인, 어느 날 멸망, 간떨어지는동거(IQIYI), 보이스 4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는 음악 PD 출신인 이상백 대표이사가 2004년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로 2018년 텐센트 오리지널 드라마 'Shall We Fall in Love?', 2019년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킹덤'으로 유명합니다.

    올해 '지리산'을 포함해 약 4~5편의 드라마와 예능 연출 인력들을 영입하며 국내 OTT향 시즌제 시트콤과 다양한 예능프로그램도 제작 예정입니다.

     

    쇼박스

     

    ▷쇼박스

    쇼박스는 영화 제작을 기반으로 드라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비상선언', '싱크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휴가', '야차', '사흘', '압구정 리포트' 등 8편이 개봉될 예정으로 호실적이 예상됩니다.

    아울러 쇼박스가 배급을 맡은 나홍진 감독이 제작한 영화 '망종'의 개봉을 다음 달로 확정 확정되며 다시 부각받고 있습니다.

     

    SBS콘텐츠허브

     

     

    ▷SBS콘텐츠허브

    동사는 SBS 방송 콘텐츠를 유통하는 콘텐츠 사업과 SBS 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하는 미디어 사업, 문화행사 및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SBS가 호실적을 기록하며 지상파 방송에서 방송콘텐츠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강점으로 뽑힙니다.

     

    삼화네트웍스

     

    ▷삼화네트웍스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 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과 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도 진행합니다.

    2020년 SBS '낭만 닥터 김사부 2', JTBC '쌍갑포차', SBS '불새 2020' 등을 납품했으며 미국 인기 드라마 ‘멘탈리스트’의 리메이크 작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

    최근 고품질 OTT 셋톱박스 제품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위성 기능에 OTT 기능이 추가된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 이에 알로이스의 하이브리 제품 수요 또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 업체 가운데 중동과 아프리카 오픈 마켓 거래의 유일한 업체입니다.

    아울러 동사의 최동규 감사가 유력 대권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는 지난 4일 1000억 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김진명 작가의 역사소설 '고구려'를 드라마 및 영화 제작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최장 30년간 저작권을 확보하며 미천왕부터 광개토대왕까지 다섯 왕의 스토리를 담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동사의 음원사업 호조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연내 론칭 예정인 지적재산권(IP) 중심 제작 스튜디오 'W콘텐츠 스튜디오'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토탈 벨류체인을 확보하며 하반기 드라마 부문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아울러 자회사 엔피가 상장하면 메타버스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판타지오

     

    ▷판타지오

    판타지오는 네이버와 카카오에 연재되는 작품 외에도 IP 기반의 드라마 제작사 인수를 검토 중입니다. 이에 실시한 유상증자로 조달한 자금으로 실력과 인지도를 겸비한 배우 및 뮤지션을 추가로 영입해 본원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종합 콘텐츠 기업 확장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지 관련주 TOP 11  (0) 2021.06.15
    수소차 관련주 TOP 14  (0) 2021.06.14
    원격진료 관련주 TOP 11  (0) 2021.06.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