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스타항공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9. 21:41
    반응형

    이스타항공 관련주 TOP 7

    이스타항공 인수전을 두고 하림 그룹, 쌍방울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양사 모두 본업의 성장 한계 속에 항공사 인수로 신성장 활로를 열 계획이며 기본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방침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중국노선을 12개로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공항을 운항할 수 있는 슬롯도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이스타항공은 오는 14일 매각 금액이 적힌 입찰서류를 받을 계획으로 입찰 참여자들이 일정 가격을 제시하더라도 예비인수자가 그만큼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면 우선 인수자격을 갖게 됩니다.

     

    이스타항공 관련주

     

    ▼이스타항공 관련주 TOP 7

     

     

    쌍방울

     

    ▷쌍방울

    쌍방울그룹은 내의류 전문 제조 및 유통회사로 자체 브랜드(TRY) 광풍을 일으켰습니다.

    동사는 그룹 내 관계사들의 사업 다각화 및 약 74조 원 규모의 중국 속옷 시장 공략을 준비 중입니다.

    아울러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해 김정식 전 이스타항공 대표를 인수 추진위원장으로 선임하기도 했습니다.

     

    하림

     

     

    ▷하림

    하림은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 제조를 담당하며 국내 닭고기 시장의 최대 기업으로 육계 가공식품 생산을 주력사업으로 진행 중입니다. 닭고기 시장은 현재 경쟁이 심화된 상태며 전염병 등 외부 요인이 많아 변동성이 큰 사업입니다.

    이에 동사는 인수를 바탕으로 육상물류, 해상물류에 항공물류를 추가해 종합 물류회사로 거듭할 비전을 밝히고 있습니다.

     

    하림지주

     

     

    ▷하림지주

    하림 그룹의 지주회사로 수십 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 예비입찰에 자회사인 벌크선사 팬오션을 통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서울 양재동에 추진 중인 도시 첨단 물류단지까지 더해 육상과 해운, 항공 역량을 모두 갖춘 종합 물류사로 변모할 계획입니다.

     

    팬오션

     

    ▷팬오션

    팬오션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등 해운업과 선박관리업을 전문으로 합니다.

    지난달 브라질 발레사와 협업을 통해 장기운송계약에 투입 예정인 초대형 광탄선에 친환경 추진 장치인 로터 세일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국내 해운사 가운데 사상 최초로 이달 중 ESG 공모 회사채 발행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이미지로 바꾸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관계사인 특장차 전문기업 광림과 관련됩니다.

    동사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고현정, 조인성, 장윤정, 이영자 등이 있습니다.

    쌍방울 계열과 이스타 인수작업에 참여하며 그 외 사업으로는 IHQ와 업무협약을 통해 매니지먼트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광림

     

     

    ▷광림

    국내 1위 특장차 전문회사로 코로나19 백신 콜드체인 운송 차량 기술과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쌍방울 계열사로 반도체 장비기업 미래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사 아이오케이(IOK)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스타항공 인수작업을 주도합니다.

     

    미래산업

     

    ▷미래산업

    미래산업은 반도체 장비 및 Chip Mounter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지난 1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2059%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306% 증가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특히나 반도체 검사장비 부문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와 광림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스타항공을 인수에 참여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DC 관련주 TOP 11  (0) 2021.06.09
    치매 관련주 TOP 10  (0) 2021.06.09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 9  (0) 2021.06.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