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8. 21:40
    반응형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 9

    6월부터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 내에서 배터리 재활용 사업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친환경차 생태계 육성안을 공개합니다.

     

    골자는 이차전지에 쓰이는 자원을 채취하는 것보다 기존에 장착된 배터리를 재활용하여 친환경성을 극대화하려는 취지입니다.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약20%이상씩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폐배터리는 화학적 변화를 거쳐 니켈, 코발트 등 원료를 추출해 새로운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데 재활용되거나 조금 고쳐서 ESS 등에도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기존에 배터리 재활용사업분야에 진출해 있던 기업들과 새로운 사업분야로 뛰어드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 9

     

     

    영화테크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차 부품 개발생산 전문업체로 핵심 전력 변환 및 전력전자 분야 부품 및 모듈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전자회사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8년'EV·HEV 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 ESS 재사용 개발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진행한 이력이 지속적으로 부각됩니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술과 배터리시스템 통합 설계 솔루션을 바탕으로 현대차 그룹과 공동으로 충북 청주 파워로직스 본사에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 저장장치(ESS) 파일럿 생산 라인을 구축하여 최근 양산에 들어섰습니다.

    1차년도에 200대 분량의 전기차 폐배터리를 1천 대의 배터리 트레이로 제작해 납품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전기차에서 회수한 배터리 활용 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2018년 세계적인 에너지기업인 핀란드의 바르질라(Wartsila)와의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한국 수력원자력, 파워로직스, OCI, 한화큐셀 등과 다양한 기술 제휴 등을 바탕으로 사업 전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와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하며 2차전지 양극재 원료 생산을 위한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와 수산화 리튬 농축설비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2016년 포스코에 수산화리튬설비를 공급하는 등 양극재 추출 설비를 실제로 납품했습니다.

    아울러 친환경 에너지 절감 폐열회수 기술을 적용해 스팀에너지 절감 효율을 20배 이상 높일 수 있다는 점도 같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기능성 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담당하는 코스모 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을 보유합니다.

    코스모에코켐을 통해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신사업을 추진 중이며 폐리튬 이차전지로부터 유가금속 회수 공정을 개발했습니다.

     

    인선이엔티

     

     

    ▷인선이엔티

    국내 건설폐기물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부터 건설 폐기물 운반, 순환골재 생산, 매립, 소각 등 폐기물 관련 일괄처리 기술을 보유합니다. 2020년 기준 동사의 건폐 처리 부문의 매출액은 1015억 원으로 국내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지분율 100%인 자회사 인선모터스를 바탕으로 전기차 배터리 회수와 해체, 보관, 잔존가치평가 등의 관리 체계 구축하여 전국에서 발생하는 전기차 배터리를 전량 회수, 보관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OCI

     

    ▷OCI

    현대차 함께 전기차에서 회수한 배터리를 재사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와 태양광 발전소를 연계한 실증 사업을 실시합니다.

    OCI는 기존에 설치했던 타사의 신규 배터리 ESS와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를 활용한 ESS 간의 성능 비교 분석할 방침입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차 그룹의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합니다. 산업통장자원가 현대글로비스, LG화학, 현대차 등이 각각 신청한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실증 특례를 승인하여 마카롱 택시와 연계하여 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실시합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자체 보유한 배터리를 ‘마카롱택시’ 운영사인 KST모빌리티 등에 대여해주고 LG화학은 2~3년 뒤 다 쓴 배터리를 전기차 급속 충전용 ESS로 사용하는 선순환 사업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과 관련된 환경사업과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생산하는 전자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포항시와 배터리 재활용 및 리사이클 사업 투자 MOU 체결한 바 있으며 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위해 중국 GEM과 협력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자회사 에코프로비엠을 통해 호주 광산 업체 블랙스톤미네럴스와 함께 배터리 원료 개발도 추진 중으로 니켈과 코발트를 비롯해 다양한 원료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고려아연

     

    ▷고려아연

    철금속인 아연 제련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고려아연이 인도 자원 재활용업체와 손을 잡고 배터리 재활용사업에 나섰습니다.

    고려아연은 최근 글로벌 자원 재활용업체인 인도 다국적 기업 그라비타와 제휴를 맺고, 인도에 연간 8000만 t 규모의 정제 납을 공급하며 동사로부터 효율적인 폐 배터리 재활용 프로세스 턴키 솔루션을 받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 관련주 TOP 10  (0) 2021.06.09
    타이레놀 관련주 TOP 9  (0) 2021.06.08
    블록체인 관련주 TOP 10  (0) 2021.06.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