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매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9. 04:55
    반응형

    치매 관련주 TOP 10

     

    전날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국 바이오젠이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아두카누맙을 승인했습니다.

     

    단 FDA는 시판 후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임상 4상을 조건으로 입증 못하면 허가 취소될 수 있다는 단서를 달았는데요.

     

    현재 치매에 대한 대체 치료제가 없어 FDA가 조건부 허가에 가까운 승인을 낸 것으로 보이며 알츠하이머와 치매 관련된 회사들이 같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치매 관련주

     

    ▼치매 관련주 TOP 10

     

     

    삼성제약

     

    ▷삼성제약

    최근 췌장암 신약인 리아백스주에 대한 국내 임상 3상 시험결과를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8월 이후를 목표로 정식 품목허가 신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은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 현탁액, 콤비 신주, 판토에이 등으로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에 힘쓰고 있습니다.

     

    메디프론

     

     

    ▷메디프론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 등의 개발사업을 영위하며 다양한 치매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디프론의 MDR-1339는 바이오젠의 아두카누맙과 동일한 기전의 후보물질로서 치매를 예방 및 치료하는 신약 후보물질입니다.

    동사의 신약은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으로 알려진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응집을 억제하고 응집된 베타아밀로이드를 풀어주어 신경세포의 사멸을 초래하는 독성을 막아줍니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동사의 주력 상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습니다.

    전달 14일에는 응집형-형성 폴리펩타이드의 응집형을 검출하는 방법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 피플바이오는 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알츠하이머병과 더불어 다른 PMD 진단에 적용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명문제약

     

    ▷명문제약

    국내 최초 경피흡수제형인 패취제인 '키미테'를 개발하며 멀미약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아울러 뇌 기능장애 개선제 뉴라렌주 발매하였습니다.

     

    진양제약

     

     

    ▷진양제약

    미국 FDA 승인 치매 치료 약물 중 염산메만팀 성분의 디멘사, 도네페질 성분의 도나셉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생명과학연구소를 운영하며 수한 원료합성기술과 제제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제형의 의약품을 개발 중입니다.

     

    CMG제약

     

    ▷CMG제약

    세계 최초의 필름형 조현병 치료제 데핍조는 지난 연말 미국 FDA에 판매 승인 신청하여 이에 대한 후속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아울러 지난달에는 CMG제약과 한독이 싱가포르 AUM 바이오사이언스와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에 대한 기술이전 및 전략적 협업을 맺었습니다.

    국내 제약사 평균 성장률이 5%인 반면, 동사는 최근 4년간 20%대를 기록했습니다.

     

    젠백스

     

    ▷젬백스

    젬백스는 최근 코스닥150에 편입되었으며 알츠하이머 치매 등 난치성 뇌신경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테르토모타이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삼성제약과 같이 한 리아백스주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네이처셀

     

     

    ▷네이처셀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 사업하는 첨단 바이오기업입니다.

    알바이오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이 미국 내 알츠하이머 치매 임상실험을 진행합니다.

    전달에는 세계 최초의 자가지방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중증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인 조인트스템이 국내 3상 임상시험이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퓨처켐

     

    ▷퓨쳐켐

    퓨쳐켐은 방사성의약품, 전구체 및 합성 시약 생산·판매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은 알츠하이머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알자뷰, 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가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리니칼코리아의 전립선암 치료 신약 미국 임상 1상 위탁계약을 하며 부각받기도 했습니다.

     

    현대약품

     

    ▷현대약품

    익히 들어본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음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뿌리는 모기장' 뉴이카리액, '복합 무좀치료제' 풋원겔, '면역증강제' 에키나포스프로텍트정 등이 주력 상품입니다.

    아울러 치매 치료 복합제 도네페질, 메만팀 복합제 BPDO-1603에 대한 임상 3상 승인으로 국내외 임상을 착수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타항공 관련주 TOP 7  (0) 2021.06.09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 9  (0) 2021.06.08
    타이레놀 관련주 TOP 9  (0) 2021.06.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