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록체인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8. 04:22
    반응형

    블록체인 관련주 TOP 10

    지난 6월 3일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주요 블록체인 기업들과 만나 블록체인 활용 대표 사례를 발굴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차관은 오후에 라온시큐어 본사를 방문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 인증기술 투자 계획을 밝혔습니다.

     

    관련하여 과기부는 올해부터 5년간 분산신원증명(DID) 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 및 인증 기술에 1133억원을 투자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블록체인은 참여자들이 확인할 수 있고 위조나 변조가 어려운 특성을 통해 익명화된 디지털 세상에서 신뢰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선제적으로 해소할 규제를 발굴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TOP 10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전문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로 모바일, 유비쿼터스, 기기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증명서 개발을 위한 정부 시범 사업에 DID 기술을 제공하며 올 초 도입된 모바일 공무원증도 동사가 개발하였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과기정통부·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병무청의 블록체인 전자지갑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SK텔레콤과 손잡고 KISA가 주관하는 백신여권 개발 사업에도 참여 중입니다.

     

    케이사인

     

     

    ▷케이사인

    블록체인을 통해 IoT 기기의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술 등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공인인증서 솔루션 위즈패스 for mOTP를 니리징터에 등록을 완료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동사는 서버보안 및 전자문서 전문 기업으로 삼성 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 참여하였습니다.

    서버보안, 응용 보안, 통합보안 SI 등 보안솔루션 제공 및 SK텔레콤 인증 플랫폼 개발하였으며 FIDO 인증으 획득하였습니다.

     

    SGA

     

    ▷SGA

    SI, 인프라, 스토리지 총판, 통합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에 기반한 종합 IT 기업으로 통합 보안, 임베디드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는 SGA솔루션즈를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동사의 루트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암호기술 전문기업으로 삼성SDS와 18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올해 정부가 지원하는 양자암호 개발 과제에서 국책연구기관의 암호체계 개발 및 이동통신사의 양자암호통신 시범 인프라 구축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작년에는 무매체 신원 확인을 통해 상품 구매 서비스 제공 장치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휴네시온

     

     

    ▷휴네시온

    휴네시온은 지난해 한국전력공사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협력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운영기술(OT) 전력망 사이버 보안 자산 식별, 제어, 분석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국내 망간 자료 전송 시장의 42%를 점유하며 업계 1위이며 통합관리계정 시장에서는 점유율 17%를 차지합니다.

    최근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인 세이프 NAC로 2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권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니텍

     

    ▷이니텍

    정보보안산업 분야 중 콘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및 암호와 인증 제품군을 주력사업으로 합니다. 제1, 2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KT와 블록체인 기반 통합인증, 권한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동사는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을 주로 영위합니다. 삼성SDS에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인 ADC 통합관리 및 네트워크 보안,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 등을 공급한 이력이 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이 무려 전년 대비 67.0% 증가하였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 공급하는 업체로 한국블록체인협회 예비 회원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업무 환경에서의 보안성 및 업무 효율성을 위한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 모바일키퍼를 공공, 기업, 금융, 국방 등 다양한 산업군에 납품하고 잇습니다.

     

    에스에스알

     

    ▷에스에스알

    에스에스알의 주요 제품은 취약점 진단 솔루션 솔리드스텝, 웹 해킹 방지 솔루션 메티아이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솔리드스텝은 컨설팅으로 진행되던 취약점 진단을 빠른 시간 내에 자동화 전수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17년 조달기준으로 약 90% 이상 점유율을 보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레놀 관련주 TOP 9  (0) 2021.06.08
    아마존 관련주 TOP 3  (0) 2021.06.07
    전선 관련주 TOP 11  (0) 2021.06.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