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마존 관련주 TOP 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7. 20:41
    반응형

    아마존 관련주 TOP 3

    최근 SK텔레콤 측에서 부인했지만 SK텔레콤이 이커머스 기업인 11번가 지분을 아마존에 넘길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있었습니다.

     

    실제 삼성바이오 측에서도 해외 회사와의 관계에 대해 공식 발표전까지 신중하 태도를 보인데 있어 SKT에도 유사한 집중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연계한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이번 박정호 사장이 미국 출장을 다녀온 뒤 오는 7월 이내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마존 관련주

     

    ▼아마존 관련주 TOP 3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는 콘텐츠 배급 및 영상물 편집 기반으로 국내의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및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기업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RakutenTV, AVEX, Yahoo(GyaO) 등 주요 OTT 플랫폼 회사를 포함해 NETFLIX, hulu 등 글로벌 기업들도 포함됩니다.

     

    지난 4월 일본 현지법인 코퍼스 재팬을 통해 아마존과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하였으며 계약 콘텐츠는 일본 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서비스됩니다.

    이번 아마존과의 계약 규모는 연간 약 42억 원에 달하며 최근 아마존의 MGM 인수 소식에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SK테레콤

     

     

    ▷SK텔레콤

    현재 SK텔레콤은 11번가의 지분 80.26%를 보유한 최대 주주입니다. 동사는 앞으로 11번가의 물류망 확충 등을 위해 대규모 자금을 투자할 계획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 4위 업체인 11번가는 현재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습니다.

    실제 아마존과 11번가 내에서 아마존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런칭을 위해 협력 중입니다.

     

    포인트모바일

     

     

    ▷포인트모바일

    포인트모바일은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 및 제조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고,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까지 끌어올렸습니다.

     

    2020년 7월에는 아마존과 아마존과 WPA(warrant Purchase Agreement) 계약을 맺었고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공급하였습니다.

    아마존은 동사의 공시에서 지분을 최대 148만 주 신주인수권을 보유한 것으로 발표하며 권리 행사 시엔 2대 주주로 등재하게 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 관련주 TOP 10  (0) 2021.06.08
    전선 관련주 TOP 11  (0) 2021.06.06
    소형 원전 관련주 TOP 13  (0) 2021.06.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