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선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6. 19:51
    반응형

    전선 관련주 TOP 11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주택공급 확충을 위해 도로 지하화, 대규모 택지 조성, 공공부지 이전 등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에 필요한 도로, SOC 등의 인프라 투자 확대시 전선 업계 수혜가 예상되며 전선 관련주들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동(구리) 가격 상승으로 판가인상 효과 등에 힘입어 실적 기대감 또한 매우 양호한 추세입니다.

     

    전선 관련주

     

    ▼전선 관련주 TOP 11

     

     

    대한전선

     

    ▷대한전선

    대한전선은 국내 최초의 종합전선 회사로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최근 호반그룹에 인수되면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6월 11일부터 코스피 200 구성 종목에 신규 편입된다는 소식과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일진전기

    동사는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2월에 한국전력공사와 601억원 규모로 고덕·서안성 345kV 지중송전선로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국내 전선 시장 중 8%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대원전선

     

     

    ▷대원전선

    국내 자동차 전선 시장의 1위 기업으로 대원전선은 현대차 및 기아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완성차업체에 자동차용 전선을 공급 중입니다.

    친환경차 보급이 늘면서 관련 전선수요도 늘어나 작년 하반기에 충남 당진 및 예산 소재 공장에 약 100억원을 투입해 생산능력을 30% 높였습니다.

    이에 실제로 현대자동차·기아 등에 공급한 전선이 늘어나며 지난 1분기 매출은 10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습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

    발전소로부터 전력을 받아 나눠주는 전력시스템인 수배전반 전문 기업으로 이외에도 태양광발전 시스템, 임대사업 등도 영위 중입니다.

    대규모의 신규 투자 및 정부 주도의 SOC사업이 실시 될 때마다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왕진 전 버라이즌 코리아 한국지사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가온전선

     

     

    ▷가온전선

    동사는 전력케이블 및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3대 전선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올해 가온전선의 내수용 전선 제품 평균 판매가도 26.4% 상승하며 전선 업계가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회사의 윤재인 대표가 대선후보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 씨라는 소식도 부각받고 있습니다.

    동사는 내수시장 확장에 주력하는 중이며 범용전선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선도전기

     

    ▷선도전기

    중전기기 전문업체로 발전, 송변전, 배전 설비등에 필요한 산업용 플랜트의 전력 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 변환 기기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산교통공사와 56억450만원 규모의 노후 변전설비 교체공사용 정류기 시스템 제조 구매 계약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제룡전기

     

    ▷제룡전기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한국중전기사업협동조합과 신청주 변전소 170kV GIS(가스절연 개폐장치) 16CB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납품 중이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에도 공급 중입니다.

    동사의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 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룡산업

     

    ▷제룡산업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전력산업용 전기선로, 송ㆍ배전 금구류, 통신자재, 철도 전차선 금구류 등이 있습니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발전과 수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08% 증가하였습니다.

     

    LS

     

    ▷LS

    LS그룹의 지주회사로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자회사인 LS니꼬동제련의 지분 50.1%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2019년 12월 말 기준으로 매출액은 7조 8,747억 1,681만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서전기전

     

    ▷서전기전

    동사는 고압,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89억 원 규모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배전반 납품하는 등 초고압, 직류 등 하이엔드 전력기기 시장으로 연구 개발하며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관련주 TOP 3  (0) 2021.06.07
    소형 원전 관련주 TOP 13  (0) 2021.06.06
    도시재생 관련주 TOP 7  (0) 2021.06.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