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형 원전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6. 15:06
    반응형

    소형 원전 관련주 TOP 13

    빌 게이츠는 그동안 기후재난을 막기 위해서는 원자력 발전을 활용해야 하고 더 안전하다는 혁신적인 원전에 개발해야 한다고 어필했습니다.

     

    최근 빌게이츠와 버핏이 함께 소형 모듈 원자로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소형 원전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소형원전이란 소형 모듈 원자로(SMR)로 증기발생기, 냉각재 펌프, 가압기 등의 주요 기기를 하나의 용기에 일체화한 전기출력 30만 kW 이하 원자로를 말합니다.

     

    실제로 2010년 테라파워라는 원전기업을 설립해 차세대 소형 원자로 개발에 주력하고 있었던 상황으로 앞으로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소형 원전 관련주

     

    ▼소형 원전 관련주 TOP 13

     

     

    우리기술

     

    ▷우리기술

    우리기술은 시스템 사업, SOC사업, 바이오사업, 신규사업, 임대사업 부문 등을 종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2조 원 규모 방산 프로젝트에 자회사가 공조시스템과 타이어를 개발 공급 중입니다.

    아울러 원전의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며 원전의 핵심기술인 계측제어설비를 국산화했습니다.

    동사의 2020년 매출은 53.1% 증가하였으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7억 539만 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발전용 기자재 전문 업체로 원전에서 사용되는 철골 구조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발전소 및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부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작년 당기순이익은 91.5%로 늘어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탈원전 정책은 그동안 두산중공업에 부정적인 요소였으나 한국과 미국 양국이 원자력 발전 시장에 공동 진출하기로 합의하면서 가치를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미국 SMR 제작사인 뉴스케일에 지분 투자하였으며 뉴스케일이 주도하는 SMR(소형 원전) 개발에 합류하여 핵심기기 제작 담당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진파워

     

     

    ▷일진파워

    일진파워는 화공기기 제작 및 경상정비, 플랜트 유지보수 기업입니다.

    2014년에는 물적분할을 통해 일진에너지를 설립하였고 일진에너지는 화공기기를 제작하고 플랜트 설비 시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한국 원자력연구원의 중소형 원자로 개발 사업 등에 주요 파트너였으며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 보유합니다. 소형 원전과 관련하여 100% 지분을 보유한 일진에너지의 가치도 부각받고 있습니다.

     

    한신기계

     

    ▷한신기계

    원자력 발전에 들어가는 콤프레샤 원천기술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원전인 영광 5,6호기 및 신고리 3,4호기에도 콤프레샤 공급하였습니다.

    아울러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의 기업입니다.

     

    비에이치아이

     

    ▷비에이치아이

    PC보일러 부문 원천기술 보유 기업 인수하며 HRSG(배열회수보일러) 등 발전용 산업설비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친환경 액화 천연가스(LNG) 발전 핵심 설비인 배열회수보일러 시장에서 지난 1분기 수주 물량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우진

     

     

    ▷우진

    차세대 및 소형 원자로 개발과 관련 산업통상자원부의 정부과제에 참여하며 상부 탑재형 노내핵계측기(ICI), 제어봉구동장치(In-Vessel CEDM) 등을 개발했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한국 원자력연구원, 한국전력기술 등과 소형 원자로용 계측기를 개발 예정입니다.

    아울러 제어봉 구동장치 요소 기능검증 연구 중이며 향후 소형 원자로에 적용될 방침입니다.

     

    일진전기

     

     

    ▷일진전기

    일진홀딩스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8년에는 독일 글로벌 업체 지멘스와 친환경 가스절연 개폐장치 개발에 관한 기술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과거 국산 소형 원전 SMART 수출 전담 법인에 포함되는 등 이력이 있으며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대창스틸

     

    ▷대창스틸

    동차, 전기가전, 건설산업 등의 산업 원자재인 코일을 맞춤형 규격으로 가공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창스틸은 한국형 원전에 이중 바닥재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부일철강을 100% 인수하며 사업 규모를 지속 적으로 학장중입니다.

     

    오르비텍

     

    ▷오르비텍

    비파괴기술검사 등과 같은 핵심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원자력사업, ISI사업, 항공사업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 관리와 방사선 폐기물 규제 해제 및 방사선 계측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원자력사업 관련 매출의 증가로 1분기 순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에너토크

     

    ▷에너토크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밸브 구동 장비와 감속기 등을 사용 중입니다.

    아울러 원전에 사용되는 전동 액츄에이터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

    한전기술은 원전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이미 2012년 스마트(SMART) 원전 모델을 개발했으며 현재는 혁신형 소형 모듈 원전(SMR)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 수력원자력과 혁신형 SMR계통 및 종합설계 용역 제공 계약 이력이 있습니다.

    앞으로 동사가 참여 중인 해외 원전 프로젝트 수주 확률이 높아질 전망으로 체코 원전 수주 확률이 90%로 기대됩니다.

     

    한전KPS

     

    ▷한전KPS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로 전력설비 정비와 관련한 기술 개발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난 2일에는 인도 Vedanta로부터 인도 잘수구다 화력 O&M 594억 원 규모 공사 수주 소식이 있었으며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564억 16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4%, 매출액은 3216억 4700만 원으로 28.1% 증가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선 관련주 TOP 11  (0) 2021.06.06
    도시재생 관련주 TOP 7  (0) 2021.06.04
    애플 관련주 TOP 10  (0) 2021.06.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