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3. 21:40
    반응형

    애플 관련주 TOP 10

    애플 측에서 최근 2021년 애플 공급사 명단을 발표하였습니다.

     

    애플 공급사에 포함된 한국 기업은 본사 소재지 기준으로 총 13개사로, 15개 회사로 집계된 중국에 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애플 공급사 명단에는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LG계열 회사와 삼성전기, 덕우전자, 서울반도체, 영풍그룹 등이 있습니다.

     

    현재 삼성은 애플에 메모리 반도체,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인쇄회로기판(PCB),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등을 납품하고 있으며

     

    LG계열은 3개 기업이 배터리, OLED 패널, 카메라 모듈 등을 애플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애플 관련주

     

    ▼애플 관련주 TOP 10

    특히나 아이폰 13이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덕우전자

     

    ▷덕우전자

    동사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바이오 소모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애플에 카메라모듈을 납품 중으로 중저가폰에서부터 하이엔드 전 모델에 공급이 가능해 아이폰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수혜를 받습니다.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

    IT, 자동차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하여 생산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애플을 비롯하여 수많은 기업에 LED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등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CCM을 포함한 스마트 부품 자동화 검사장비, 영상 평가장치를 전문 설계회사입니다.

    최근에는 렌즈모듈 액티브 얼라인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하였으며 아이폰 카메라모듈과 관련한 검사시스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아이티엠반도체

    동사는 2차 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배터리팩, 센서 제품을 생산합니다.

    아이폰 11 시리즈에 배터리 보호 회로를 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베트남에 5 공장 신설 투자를 발표하며 일각에서는 내년 출시될 신형 에어팟 등 무선 이어폰 물량 추가 확보와 함께 노트북, 전동공구, 무선청소기용 배터리 보호회로, 팩사업을 대비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동사는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카메라 모듈, 포토마스크, 반도체 기판, 모터, 센서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은 사업부 내에서 20% 이상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북미 고객사도 확보하고 있어 경쟁력이 우수하고 애플에 차후 폴디드 줌 관련하여 매출도 예상됩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

    삼성전기는 크게 MLCC 사업분야와 카메라모듈, 통신 모듈 부분, 패키지기판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애플을 비롯한 해외 대형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적층세라믹콘덴서에 대해서는 글로벌 업체들과 거래규모를 넓히고 있습니다.

    올해 삼성전기의 연간 영업이익이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단일 사업부문을 연구 개발하며 OLED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무신사 플래그십 스토어에 투명 OLED 제품을 선보였고 앞으로 애플 제품에 OLED 탑재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매출 회복과 성장이 기대됩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지난 10년간 모바일용 D램과 낸드플래시 등 아이폰 시리즈를 비롯하여 여러 제품에 메모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ESG 추세에 발맞춰 부품 생산을 전부 친환경 방식으로 전환하는데 동참하였습니다.

    작년에 인텔의 NAND 사업 양수하며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은 D램 27.7%, 낸드플래시 11.7%를 차지합니다.

     

    LG화학

     

    ▷LG화학

    석유화학, 2차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사업부문 등 많은 방면으로 사업을 진행주입니다.

    에어팟을 비롯한 소형 전자제품에 이미 배터리를 납품한 바 있으며 애플카와 관련해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이슈가 있었습니다.

    아울러 LG마그나 조인트 벤처와 함께 타이탄 프로젝트에 따라 공급이 이뤄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비에이치

     

    ▷비에이치

    연성회로기판(FPCB) 제품 전문 제조 회사로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최근 전자제품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당 디스플레이에는 저부가 FPCB가 아닌 고부가 R-FPCB가 사용되는 만큼 비에이치 하반기 매출 비중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시재생 관련주 TOP 7  (0) 2021.06.04
    망간 관련주 TOP 3  (0) 2021.06.03
    코비박 관련주 TOP 3  (0) 2021.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