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2. 04:39
    반응형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이후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무너지며 리모델링,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의 골격은 그대로 두지만 외관, 내부를 새로운 집처럼 꾸며 효용성을 높이는 인테리어로 방향을 바꾼 것인데요.

     

    이로 인해 수도권에서는 실제 구축 아파트 거래가 많아지며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전 총장이 유현준 교수를 만나 부동산 재건축 문제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관련 주가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관련주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에넥스

     

    ▷에넥스

    에넥스는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며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급스러운 손잡이를 고객이 직접 선택해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주방을 표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주방 키친 팔레트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벽산

     

     

    ▷벽산

    건축자재의 제조 및 판매회사로 익산을 비롯한 6개 공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단열재, 천장재, 외장재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료, 주방기기를 제조 판매합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써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강화마루 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하여 생산능력이 높고 핵심기술인 비접착식 마루를 자체기술로 개발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저가 수입보드 유입 감소에 따른 보드 매출 및 이익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국가구

     

     

    ▷한국가구

    동사는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과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자회사를 통해 150여 종의 고급 원료를 프랑스, 독일 등에 위치한 유명 제조업체로부터 독점 수입하여 각 수요처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04억9076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상승했습니다.

     

    하츠

     

    ▷하츠

    하츠는 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 번씩은 대부분 보고 정도로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며 레인지 후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합니다.

     

    오하임아이엔티

     

     

    ▷오하임아이엔티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 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레이디가구, 상일리베드, 수면연구소 Lab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확산,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고조 등으로 온라인 수요와 매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입니다.

    2017년에는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3년 연속 1위, 2018, 2019년 2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될 만큼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최근에는 스테이 홈 트렌드를 반영해 1인용 의자 등과 같은 제품으로 승부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삼목에스폼

     

     

    ▷삼목에스폼

    주요 사업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 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와 더불어 임대, 수출업 등을 영위합니다.

    주력 사업인 알루미늄폼에 집중하여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폼사업부문은 중단한 상태이며 매출은 97.83$가 알루미늄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샘

     

    ▷한샘

    동사는 부엌가구 , 인테리어 가구, 토탈 홈 패키지 등 리모델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12.3%, 영업이익은 46.8% 증가하였습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글라스

    KCC의 사업 중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판유리의 경우 동사 포함 2개 제조사와 다양한 국가로부터 유입된 수입 유리가 경쟁하며 동사가 시장 전체의 과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여러 대형 인테리어 및 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며 인천 매장 국내 최대 규모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주택 가격이 15년 만에 최대폭으로 치솟는 등 활기를 띄면서 건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듀폰에 이어 2위 업체로 앞으로 수요가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6.9%, 영업이익은 34.5% 증가하는 등 건자재 부문이 매출이 많이 늘었고 자동차 소재부품, 산업용 필름 부문은 적자 손실을 줄였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비박 관련주 TOP 3  (0) 2021.06.02
    토스 관련주 TOP 6  (0) 2021.06.01
    면세점 관련주 TOP 5  (0) 2021.06.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