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망간 관련주 TOP 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3. 13:21
    반응형

    망간 관련주 TOP 3

    중국은 세계 망간 공급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망간은 전기차용 배터리 소재로 아직 활용도가 높지 않지만 가격이 비싼 코발트를 대체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원자재입니다.

     

    최근 중국 망간 업체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정부 지원 아래 제품 공급의 중앙집중식 통제, 가격 조정, 상호 금융 지원 등 형식으로 ‘망간 혁신연합’을 출범시켜 시장에 공동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제 망간 가격이 급격하게 치솟고 있으며 올해 초 t당 1600달러 안팎이던 망간 값은 최근 두 배 가까이 올라 3000달러 수준으로 뛰었습니다.

     

    망간 광석은 세계적으로 비교적 풍부한 편이지만 제련 작업은 대부분 중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망간 관련주

     

    ▼망간 관련주 TOP 3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 공장 등을 운영합니다.

    세계 최초로 극저온용 고망간강 개발해 생산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르헨티나 지방정부들과 전기차 배터리 핵심인 리튬 사업을 위한 염호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2차 전지 핵심업체로 가치를 재평가받고 있습니다.

     

    태경산업

     

    ▷태경산업

    동사는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 생산 판매, 비철금속사업 등을 영위 중입니다.

    포스코, 현대제철, 한남기업, 한솔제지 등이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으며 태경비케이, 태경케미컬, 남영전구, 태경에코 등 12개 기업을 종속회사로 둡니다.

    2019년 태경산업의 강원 예미공장에서 망간합금철을 생산하는 설비에 스마트 팩토리 장비를 설치하는 등 망간 관련 사업을 진행합니다.

     

     

    엘앤에프

     

    ▷엘엔에프

    2차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20년 세계최초로 니켈, 코발트, 망간에 알루미늄을 더한 NCMA 양극재를 개발하며 하이니켈 배터리 물질을 구현하였습니다.

    이에 올해만 벌써 LG에너지솔루션과 1.45조 원, SK이노베이션과 1.2조 원가량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관련주 TOP 10  (0) 2021.06.03
    코비박 관련주 TOP 3  (0) 2021.06.02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0) 2021.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