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스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 20:26
    반응형

    토스 관련주 TOP 6

    토스는 핀테크 전문 업체로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입니다.

     

    간편 송금을 주 업무로 하며 자회사로 토스인슈어런스(보험), 토스페이먼츠(PG 사업), Paynow(스마트폰 간편 결제 서비스 앱), 토스 증권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토스 뱅크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빠르면 6월 금융위의 본인가를 받아 하반기 정식 출범에 나서게 됩니다.

     

    최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약 5천억 규모 유상증자링크 투자자 모집을 완료하였는데 업계가 평가하는 토스의 몸값이 7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토스 관련주

     

    ▼토스 관련주 TOP 6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토스뱅크, 토스증권 등 자회사에 투입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앞으로 귀추가 기대됩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은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아울러 지난해 인터넷 전문은행 업체 가칭 토스뱅크(토스혁신준비법인)의 주식 150만 주를 75억 원에 취득한 바 있으며 이는 지분의 약 4%입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참여하며 토스뱅크의 공동 2대 주주로 지분 10%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한화그룹 금융 계열사들과의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이월드

     

    ▷이월드

    2019년 10월에 이랜드월드는 비바리퍼블리카의 제3인터넷 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하며 토스뱅크의 2대 주주로 지분 10%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랜드월드는 이월드 지분 12.44% 보유 반대로 이월드는 이랜드월드의 지분 10.8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 부문은 테마파크, 쥬얼리사업 부문이 대표적입니다.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100% 자회사인 KTB네트워크가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초기 투자자입니다. 토스의 기업가치가 7조 원으로 계산되고 있어 막대한 이익이 예상되며 동사는 연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IPO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해군본부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사업, 토스뱅크 IT센터 구축사업 등 새로운 고객을 유치했다고 새롭게 밝혔습니다. 아울러 다수의 대형 ICT 구축 사업 및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사업을 현재 진행 중입니다.

    공공부문 ICT 인프라 구축 및 유지관리 서비스 사업 수주 증가로 인하여 전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 영업이익은 11%가량 증가했습니다.

     

    엔비티

     

    ▷엔비티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전문회사입니다.

    엔비티가 B2B 시장을 목적으로 추진 중인 오퍼월 네트워크 플랫폼인 애디슨이 토스와 포인트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토스 앱에는 애디슨이 운영하는 ‘이번 주 미션’ 포인트 연계 서비스가 진행 중입니다. 엔비티가 포인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됩니다.

     

    브리지텍

     

    브리지텍

    브리지텍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 화자인증, 보이는 ARS 등 서비스를 개발 공급합니다.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에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 사업도 실시합니다.

    작년 8월에 하나금융티아이와 ‘토스뱅크 IT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 관련주 TOP 11  (0) 2021.06.02
    면세점 관련주 TOP 5  (0) 2021.06.01
    MCU 관련주 TOP 6  (0) 2021.06.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