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면세점 관련주 TOP 5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 13:17
    반응형

    면세점 관련주 TOP 5

    최근 백화점의 관리회계 기준 총매출이 전년 대비뿐만 아니라 2019년 대비로도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크게 증가하면서 면세점 시장의 매출이 여행수요 회복과 함께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보복소비 심리 효과와 더불어 고가의 면세제품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 TOP 5

     

     

    호텔신라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지난해 창사 이래 첫 영업손실을 기록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66억 원으로 5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무려 시장 컨센서스 13억억 원 훌쩍 상회한 어닝서프라이즈입니다. 실제 80%가 넘는 매출이 면세점 사업에서 나오는데 공황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정상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볼 수 있어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

    지난 2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작년 3~4월에 비해 올해 같은 기간에는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고 특히나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 이상 늘었습니다.

    실제 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의 1분기 영업이익은 231억 원으로 조사됐으며 신세계의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1236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도 명품 소비 트렌드, 보복 소비가 확대와 관광시장 회보에 따라 매출과 이익은 크게 높아질 전망입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보복 소비, 명품 선호 트렌드로 인한 수요 증가와 함께 2월 오픈한 더현대 서울 등 신규 출점 효과가 반영되며 올해 고성장을 이어나가면서 면세점 역시 1분기 112억 원의 영업손실로 적자 폭을 축소했습니다.

    업계에서는 펜트 업 및 신규 출점 효과에 따른 백화점 부문의 고성장과 구매력 강화를 통한 명품 유치 확대로 면세점 부문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JTC

     

    ▷JTC

    JTC는 방일 관광객을 대상으로 면세상품을 판매하는 사후면세점 업계 1위 기업입니다.

    주요 판매상품은 브랜드 상품과 자사 PB상품으로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이 있습니다.

    종합면세점 성격의 JTC면세점, 고가 상품을 취급하는 라쿠이치 면세점, 생활용품 위주로 취급 생활광장 등 5개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HDC

     

    ▷HDC

    HDC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3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6.5% 증가했습니다. 동사는 호텔신라와 함께 합작 설립하여 HDC신라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현대 EP, 아이서비스, 아이앤콘스, 현대 아이파크몰, 영창뮤직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관련주 TOP 6  (0) 2021.06.01
    MCU 관련주 TOP 6  (0) 2021.06.01
    유승민 관련주 TOP 5  (0) 2021.05.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