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9. 22:13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TOP 7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에피스와 더불어 삼성그룹의 차세대 먹거리 바이오사업의 핵심선두 업체입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의약품 개발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특히나 바이오시밀러 등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주사업으로 하며 미국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 등 제약사의 바이오시밀러를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BMS, 스위스 로슈와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고 단일설비로 세계 최대 규모의 송도공장을 3채 가동중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TOP 7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이번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이 확정되어 관련 주식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시너지이노베이션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국내 미생물 배양용 배지 1위 업체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미생물 배양시설을 보유해야하고 이에 세포 배양용 배지의 세계적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어 동사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으며 제조, 판매하는 바이오장비 전문 회사입니다.

    지난 1월에는 조달청에 백신 보관 전용 초저온냉장고를 납품한 바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동결건조기 납품하고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국내유일의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3세대 유전자가위로 불리는 툴젠의 크리스퍼 카스나인기술을 도입하여 실험동물을 원하는 수량으로 복제해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 실시하며

    삼성서울병원에 장기이식과 관련해 비임상 연구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화일약품

     

    ▷화일약품

    동사의 사업은 원료의약품 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와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일약품의 최대주주인 다이노나는 올 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DNP-019 항체 개발을 위한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동사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 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하였습니다.

     

    아미코젠

     

     

    ▷아미코젠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전문 기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수요기업으로 참여한 분쇄혼합제형화 기술기반 배지제조 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분쇄혼합제형화 기술기반 배지제조 과제는 백신이나 항체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의 세포 배양을 위한 세포의 먹이로 쓰는 배지의 국산화 추진사업입니다.

    현재 배지의 연간 수입액만 약 4000억원으로 2027년에는 89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국산화 성공시 큰 수혜가 예상됩니다.

     

    대한과학

     

    ▷대한과학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 실험기기 종합공급업체입니다.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조달청에 초저온냉동고 및 혈액냉동고 공급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