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30. 04:19
    반응형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11

    최근 포드가 2030년까지 세계 자동차 생산량의 40%를 전기차로 팔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트럭 F-150의 전기차 버전을 공개하자마자 일주일 만에 7만 대가 사전 예약되는 일도 생겼습니다.

     

    아울러 포드는 자체 배터리 생산에도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정부애서는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 50만 개의 충전소 트워크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생산과 자동차 시장 침투율이 높아짐에 따라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기술개발과 관심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11

    전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이 고체로 되어 있으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액체 보다 안전하여 많은 업체들이 연구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

     

    ▷티에스아이

    2차전지 믹싱 공정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로 전고체 전지와 같은 고밀도 소재 믹싱 분야로 사업을 진입하였습니다. 전날에는 569억 원 규모 2차 전지 믹싱 시스템 공급계약이 있었습니다.

    동사는 공정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원스톱 믹싱기능을 개발하였으며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를 믹싱 하는 공정을 구현했습니다.

    이 공정 기술을 통해 믹싱 다음 공정인 코팅 단계에 연속적으로 공급가능하여 생산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전고체 전지 시대 필수적인 설비로 부각됩니다.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는 오는 2027년까지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가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해서는 고체 소재만 투입되는 탓에 강한 압력으로 각 소재를 밀착시켜줘야 소재 간 에너지 이동이 원활해질 수 있는 가압 공정이 핵심기술입니다.

    동사는 이 부분에 많은 인력으로 집중 연구하고 있다고 직접 이야기하며 일부 완성차 업체들과 전고체 배터리 협업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업체입니다.

    한국 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 전지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 특성 향상 관련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전고체 전지에 활용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씨아이에스는 전고체 전지 정부 과제에 삼성SDI와 함께 공동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2024년까지 정부와 삼성SDI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습니다.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 사업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이며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현재 전고체 배터리 원료에는 니켈이 쓰이며 웰크론한텍은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이 깊습니다.

     

    한농화성

     

    ▷한농화성

    한농화성은 LG화학 등과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해질 개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난 2월 한국전기연구원 차세대전지연구센터가 전고체 전지용 황화물 고체 전해질을 저가로 대량 합성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동사는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이수화학

     

    ▷이수화학

    이수화학은 전고체 배터리 황화수소 억제 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와 삼성 SDI가 수요기업으로 참여한 국책과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배 증가한 137억 원을 나타내며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덕산테코피아

     

    ▷덕산테코피아

    덕산테코피아는 세계 최초 무분리막 일체형 극판 제작과 조립공정 간소화 기술도 개발을 진행 중인 세븐킹에너지의 주식 54.4%보유 하며 자회사 편입하고 있습니다.

    세븐킹에너지의 제품은 고체 전해질을 쓰기에 안정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수술로봇, 센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씨아이에스와 함께 전고체전지 상용화를 위한 MOU 체결하는 등 관련 사업을 같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엘티씨

     

    ▷엘티씨

    엘티씨는 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SOFC) 전해질 개발 완료했습니다. 산소이온만을 전달해 전기가 통하도록 만드는 소재로 우리나라에서 SOFC 전해질 관련 기술을 확보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

    국내에서 MDF, PB, MFB, 화학, 건장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2차 전지 사업분야에도 뛰어들었습니다. 헝가리 공장 증설에 있으며 전고체 배터리 핵심인 고체 전해질 개발 중으로 동사의 전해액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아바코

     

    ▷아바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생산업체로 장비를 다각화해 반도체 패키지 제조 공정장비 사업 및 MLCC 관련 장비, 박막 PCB 핵심장비, 전고체 전지 장비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371억 원 규모 이차전지 제조장비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테이팩스

     

    ▷테이팩스

    한솔케미칼의 테이프 소재 계열사로 2차 전지 및 디스플레이 등에 쓰이는 전자재료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고체 전해질 관련 특허 취득하였으며 국내 배터리 3사에 이차전지 테이프를 납품하며 LG화학 통한 테슬라 원형 배터리용 메인 벤더로 공급 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TV 관련주 TOP 6  (0) 2021.05.30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TOP 7  (0) 2021.05.29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0) 2021.05.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