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융주 은행주 은행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3. 21:34
    반응형

    금융주 은행주 은행 관련주 TOP 9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 CPI 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전녀 같은 달보다는 4.2%, 지난달 보다도 0.8% 높게 조사되었습니다.

     

    아울러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도 전월대비 대비 0.9%, 전년 대비 3% 오르는 등 물가상승을 우려할만한 지표가 나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번 옐런 재무장관의 발언이 있었던 터라 실제 금리인상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에 예대마진 이익을 높일 수 있는 은행주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금융주 은행주 

     

    ▼금융주 은행주 TOP 9

     

     

    제주은행

     

    ▷제주은행

    지역경제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제주지역 기반 은행으로 신한금융의 일원입니다.

    지역 내 높은 브랜드와 인지도를 유지하며 고객 충성도가 높은 은행으로 꾸준히 이용자가 지속되며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각이슈도 있어 주가 반응이 뜨겁습니다.

     

    푸른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협성 상호신용금고로 예대마진을 주 수익으로 삼고 있습니다. 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총 5개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비대면 실명확인제도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방안을 구상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기업은행

    중소기업자에 대한 효율적인 신용제도를 확립하며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중소기업대출 특화 전문은행입니다.

    특이한 점은 제1 대주주가 바로 대한민국 정부 기획재정부로 약 63%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BNK금융지주

     

    ▷BNK금융지주

    경남은행 계열사 편입으로 부산, 경남 두 체제로 구성하며 GS 자산운용을 편입하여 여러 종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금융

     

    ▷KB금융

    은행주 시총 1위인 KB금융지주의 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조 2852억 원으로 시중 컨센서스 1조 800억 원 수준을 큰 폭으로 웃돌았습니다.

    순수수료 이익은 증권업 호조, 은행 신탁 판매 회복, 소비 증가에 따른 카드 수수료 증가 등이 이익에 영향을 크게 주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 자회사 관리 및 경영 등의 업무를 종합적으로 실시합니다.

    여수신 및 금융투자, 생명보험 등을 비롯하여 작년 5월에는 더케이 손해보험을 편입하였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GLN 컨소시엄을 구축해 여러 아시아 국가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한지주

     

    ▷신한지주

    신한그룹 금융지주회사로 2020년에는 오렌지 라이프를 100% 편입하며 21년 1월 신한 자산운용 완전자회사화를 완료했습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비금융 플랫폼인 배달 앱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배달 플랫폼 파트너십 협약 등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DG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등을 비롯한 회사의 영업은 물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 금융지주사 중 처음으로 해외에 제2의 본사를 설립합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충하며 사업영역의 무대를 글로벌로 확대시켜나갈 방침입니다.

     

    JB금융지주

     

    ▷JB금융지주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을 보유하며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올해 1분기 순이익은 1423억 원으로 시장 예상을 상회했고 역대 1분기 중 가장 높은 이익규모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관련주 TOP 6  (0) 2021.05.14
    식품 관련주 TOP 12  (0) 2021.05.12
    의류 관련주 TOP 11  (0) 2021.05.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