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9. 13:23
    반응형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최근 카카오 뱅크에 이어 카카오페이가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습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였는데요.

     

    상장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 골드만삭스, JP모건이 맡았으며 대신증권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합니다.

     

    공모 예정금액은 1조 4740억~1조 9260억 원, 주당 예정 발행가는 7만 3700원~9만 6300원선입니다.

     

    거래소의 통상적인 상장 심사 기간은 약 2개월로 심사 지연 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오는 6월 말에는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할 전망으로 SKIET이후 초대형 IPO가 될 것으로 증권가에서 기대됩니다.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카카오페이는 13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으며 이와 관련한 기업들의 주가가 먼저 들썩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자회사의 지분을 약60% 이상 보유하여 실질적인 지배를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알리페이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액면분할 이후에도 강력한 상승을 하며 앞으로 자회사들의 상장 기대감으로 열기가 뜨거울 전망입니다.

     

     

     

    ▷라온시큐어

    상장 후 카카오페이의 시가총액은 1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카카오 페이에 생체인증 솔루션 제공하고 있는 동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백신 여권에 대한 기술 및 시스템을 제공 기대감 또한 큽니다.

     

     

     

    ▷드림시큐리티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의 개인정보보호 파트너사로 역시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한국정보통신

    2018년 3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인 알리페이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이 있습니다. 알리페이의 서비스사인 미국 생체인증기업 낙낙랩에 투자하는 등 한국시장에 알리페이의 모바일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란 기대감 역시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

    간편 현금결제 서비스를 가맹점에 제공하는 사업 하며 삼성 페이, 엘지 페이, 네이버 페이, 카카 오페 이등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여러 간편 결제 서비스가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재될 수 있는 모듈을 제공합니다.

    2020년 6월 텐센트의 위챗 페이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이 있으며 동남아 시장을 모색하여 진출 계획을 준비 중입니다.

     

     

    ▷한국정보인증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서 공인인증서의 발금 PK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SSL 웹보안서비스 판매,바이오인증 서비스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삼성전자와 한국정보인증의 스마트폰 간편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자서명 시장에 진출하며 앞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리 관련주 TOP 10  (0) 2021.05.02
    조선업 관련주 TOP 15  (0) 2021.04.29
    풍력발전 관련주 TOP10  (0) 2021.04.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