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력발전 관련주 TOP10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8. 13:26반응형
풍력발전 관련주 TOP10
미국 바이든 정부는 탄소배출량 감축계획을 오바마 시절보다 2배 이상 늘려 발표하는 등 기후 정상회의에서 친환경에너지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에 맞물려 미국이 첫 해상풍력 대형 단지인 바인야드 해상풍력 건설이 내년부터 시작됩니다. 800MW 규모로 미국 정부는 2030년까지 30,000MW를 설치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천시의 대단위 해상풍력발전단지 본격화 소식도 풍력발전 관련 회사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철강 1위 회사인 포스코 역시 자체적으로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로 열을 사용할 계획을 밝히면서 풍력발전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방침입니다.
▼풍력 발전 관련주 TOP10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기업체로부터 풍력타워를 수주받아 생산한 뒤 판매하며 주요 고객사로는 베스타스, GE, 지멘스가메사(SGRE) 등이 있습니다.
현재 풍력발전기 기둥 부분인 타워 제조 세계 1위 업체로 미국과 유럽 생산시설 투자를 실시할 방침입니다.
미국에서는 육·해상 풍력타워 생산시설을 인수합병(M&A)하고, 법인도 신규 설립할 방침이며, 유럽에서는 해상타워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인 '모노파일' 생산시설도 확보합니다.
특히 씨에스윈드는 인수한 생산시설을 운영하면서 동시에 라인을 증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올해 매출 목표치도 상향될 전망입니다.
▷유니슨
풍력발전시스템, 풍력발전 타워 등 풍력발전기 완제품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강원풍력발전단지(98㎿)와 영덕풍력발전단지(39.6㎿)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였습니다.
▷포메탈
단조산업군으로, 거의 모든 기계공업 즉 산업기계, 자동차, 방위산업, 조선공업, 농기계, 철도차량, 발전설비, 석유화학 플랜트, 의료장비, 풍력발전설비 등의 산업 전 분야에 걸쳐서 주요 핵심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설비에서도 설치 시 유지보수 없이 장기간 가동해야 하는 특성이 있으며 동사의 감속기어의 기술력이 인정을 받으며 풍력, 로봇분야에서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방산물자 제조, 특수강 및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 선체블록 및 조선기자재 제조업, 철구조물 제작, 엔지니어링 활동 및 사업, 무역 서비스업 등을 진행 중입니다.
두산중공업으로부터 해상풍력발전기 하부구조물 부품인 재킷을 수주한 바 있으며 13일에는 싱가포르 기업과 3,000억 원대 규모 해외 해양플랜트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 하역설비(FPSO) 선체 건조 프로젝트를 계약했습니다.
▷동국S&C
윈드타워 생산과 해상구조물의 풍력 전문기업 기업으로 단일공장으로 세계 최대 규모 생산 및 제작능력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풍력발전기용 WIND-TOWER의 판매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며 또한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스페코
스페코는 풍력 발전 타워, 건설 기계, 방위 산업 전문 업체로 윈드타워 판매합니다. 특히 2008년 멕시코 법인을 통해 풍력 발전 타워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고 2019년부터 미국 텍사스 향 멕시코 법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풍력시장 역시 자국 내 생산거점을 만들고자 할 때 최대 수혜로 예상됩니다.
▷STX중공업
풍력터빈 관련 생산을 하고 있으며 제주도 구좌읍 월정리에서 사용된 풍력 터빈은 STX중공업의 영구자석 직접 구동형 모델이 채용됐는데 이런 방식의 풍력 터빈을 해상풍력발전에 적용한 것 역시 세계 최초입니다.
▷DMS
동사는 디스플레이 제조사업부문, 풍력발전기 개발 및 단지 조성 에너지 사업부문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사업과 관련해 김천 풍력발전, 보성 풍력발전 등 종속회사를 통한 풍력발전 시공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LS
LS그룹의 지주회사로 LS니꼬동제련, LS전선 등 알짜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초고압전선인 해저케이블 수주 및 매출 확대가 예상됩니다.
수주잔고는 19년 말 1.9조 원에서 20년 말 2.3조 원으로 증가했기에 해상풍력의 확산과 함께 북미, 유럽, 대만 등에서 해저케이블 최대 수혜로 손꼽힙니다.
▷SK디앤디
동사는 부동산 개발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주 영업으로 하며 매출 구성은 부동산 개발 80.8%, ESS 12%, 가구 5%, 신재생에너지 2.2%로 이루어집니다.
풍력. ESS,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23년까지 전체 매출의 50%까지 확장 전망으로 21년 군위 풍력발전단지 착공을 시작으로 매년 1개 이상 단지를 개발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부동산업과 관련해서는 LH반사수혜가 예상됩니다.
반응형'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업 관련주 TOP 15 (0) 2021.04.29 화이자 관련주 TOP10 (0) 2021.04.28 세종시 관련주 프럼파스트 대주산업 등 (0) 2021.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