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무 관련주 고무 슈퍼사이클 도래!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2. 13:58
    반응형

    고무 관련주 고무 슈퍼사이클 도래!

    자동차 타이어 등에 쓰이는 핵심 소재인 고무가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10년 만에 고무 슈퍼사이클이 왔다는 평이 돌고 있는데요.

     

    천연고무 공급 부족이 심화한 이유는 우선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등 주요 수출국에서 업황 부진과 기후변화, 고무나무 질병 등이 있습니다.

     

    21년 들어 고무 수요는 글로벌 물류 이동 증가, 인프라 투자 증가 등으로 인해 타이어 수요는 급증 하는가 하면

    코로나 19로 인한 위생 관심이 대폭 커져 위생용 장갑 등에 쓰이는 NB라텍스 가격도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고무 관련주

     

    ▼고무 슈퍼사이클 관련주

    블룸버그에 의하면 천연고무 가격은 지난 2월 ㎏당 2달러로 4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향후 5년 동안 ㎏당 5달러까지 치솟을 거라 이야기합니다.

     

     

    금호석유

     

    ▷금호석유

    금호석유화학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조 63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며 영업이익 전망치가 5000억 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 최대 규모로

    NB라텍스뿐 아니라 범용 고무, 페놀 체인 등의 제품 판매 실적이 개선된 효과입니다.

     

    동일고무벨트

     

     

    ▷동일고무벨트

    동사는 고무벨트 부문과 기타 고무제품 부문에서 각각 전동벨트, 컨베어벨트와 크롤러, 언더캐리지를 생산 및 판매합니다.

    고무벨트 부문은 중국 등 후발주자의 저가 제품과의 경쟁이 불가피하지만 우수한 품질, 기술 서비스,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등을 통하여 기존 시장의 유지 및 신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고무벨트 부문이 57.29%, 기타 고무제품 부문이 42.71%를 차지합니다.

     

    애경유화

     

     

    ▷애경유화

    애경그룹에서 석유화학제품 제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569억 734만 원으로 전년대비 21.46% 증가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 구성은 시트, 도료, 바닥재 등으로 쓰이는 무스프탈산 및 그 유도품 제품에서 90%의 매출이 발생하고, 알코올 등에서 8% 매출이 있습니다.

    아울러 PVC 등 범용 플라스틱 제품에 다양하게 첨가되는 첨가제를 개발 및 판매하고 고기능성 플라스틱의 원료로 사용되는 다양한 원료 물질 제조기술 개발하고 있습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

    폴리프로필렌 수지, 고순도 테레프탈산을 비롯하여 나이론·폴리에스터 필름, TAC 필름, NF3 가스,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 이어지며 목표주가가 급격히 상향되었습니다.

    특히나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로필렌 자급 체제 구축을 완료하여 수익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하는 등 전자소재 및 필름부문은 차별화 제품 개발과 수출 확대로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금양

     

    ▷금양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 재료 첨가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 제품 업체입니다.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로는 자동차 내장재, 상품 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이며 수출비중이 70%를 상회하며,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 현지 공장 생산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차 전지 사업분야와 관련해 양극재 필수 핵심소재인 수산화리튬 가공 설비를 구축하였고, 우주산업분야에서는 자회사를 통해 로켓 촉진제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주요 제품으로는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으며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며 신성장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평 윤씨 관련주 정리  (0) 2021.04.24
    코바나 컨텐츠 관련주  (0) 2021.04.22
    희토류 대장주 정리  (0) 2021.04.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