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더나 관련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20. 07:37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정리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한국 자회사 설립의지를 밝히면서 한국의 기업이 모더나의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CMO)을 맡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현재 모더나는 북미·유럽 등에 11개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일본·호주 등 3개국에 추가 자회사를 설립해 일본과 아시아 지역(JAPAC)에서 코로나19 백신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에 실제로 모더나는 자회사가 있는 국가(미국, 스위스, 프랑스, 스페인)의 기업과만 CMO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아울러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스테판 방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 간 영상회의 내용에서 한국 정부와 공동으로 호흡기 전염질환 백신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시장에서는 8월 백신 CMO 대상이 모더나가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위탁생산이 가능한 관련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엔투텍

     

    ▷엔투텍

    모더나 이사회 멤버인 로버트 랭어 박사와 이안 첸 씨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며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 제출하였습니다.

    지난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유통하는 대표 기업의지를 밝히며 백신

     

    소마젠

     

    ▷소마젠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 모더나와 DNA 및 RNA의 염기서열반응 및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 체결 및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

    코로나19 RNA 치료제, 백신 등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뉴클레오시드 생산하며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더나,화이자를 비롯한 mRNA 백신은 제조과정에서 발생한 불순물을 제거하는 정제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파미셀이 생산 중인 뉴클레오시드 종류 중 하나인 DMT-dT가 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CMO 업체로 RNA 치료제, 백신 재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 설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충전 및 포장의 완제약품 생산설비까지는 갖추지 못했다고 회사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녹십자

     

    ▷녹십자

    지난해 감염병혁신연합(CEPI)과 5억도스 규모 코로나19 백신 공급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현재는 전체 물량만 정해진 사전계약으로 구체적인 백신 종류 등이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더불어 국내에서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허가·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계열의 위탁생산 전문 업체로 현재는 노바백스·아스트라제네카 백신 CMO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 sk바사 관계자는 AZ와 노바백스 백신만 해도 물량이 상당한 수준으로 물량에 대한 부담감을 표현했습니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자회사 바이오 공장인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기술이전을 전제로 연간 10억도스 물량의 메신저 리보 핵산(mRNA)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화제약

     

    ▷대화제약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앙연구소 박영택 연구소장이 디(뉴클레오시드5'-)폴리포스페이트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 보유하였습니다.

    모더나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으로 RNA 백신 생산엔 뉴클레오시드가 필요한 재료란 점에서 관련이 깊습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동물약품,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바이오 및 의료기기 사업 등 다양하게 진행 중입니다.

    모더나에 취득원가 기준 약 1.2억원 규모로 지분 투자한 바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바른손은 미국 상장 제약, 바이오 회사에 투자하여 보유모더나와 관련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1,000주 매입하였고 현재 8,800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동사의 로버트 랭어 사내이사가 모더나 창립멤버이자 이사회 임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토류 대장주 정리  (0) 2021.04.21
    PCB 관련주 인쇄회로기판 공급부족!  (0) 2021.04.19
    교육 관련주 총정리  (0) 2021.04.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