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래픽카드 관련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8. 13:25
    반응형

    그래픽카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가치가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암호화폐 채굴에 쓰이는 그래픽카드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춘 듯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의 가격 인상 이야기까지 나오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그래픽카드값은 비싸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99만9000원에 불과했던 MSI 지포스 RTX3080 VENTUS의 경우 오픈마켓에서 300만 원 안팎에 거래되며 일부 마켓에선 최고 430만 원 이상의 호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RTX3070, 3080은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 채굴용으로 자주 언급되는 제품으로 최저 60만 원대에서 요즘은 190만 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다나와_그래픽카드 가격

     

    ▼그래픽카드 관련주 정리

    앞으로도 엔비디아, 아수스, 조탁 등을 비롯한 제조사에서 공급난이 해소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인상을 계획 중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로 엔비디아 GPU를 탑재한 그래픽카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컴퓨터 관련 제품,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드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씨디렉트

     

    ▶피씨디렉트

    동사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머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PC/모바일/디지털기기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서버 구축을 위한 기기 등을 유통합니다.

    특히 기가바이트의 공식 유통사로 기가바이트 지포스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커스

     

    ▶매커스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업체로 자일링스 반도체의 한국 파트너사입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채굴기에 자일링스의 FPGA가 쓰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CPU, GPU 동시 채굴이 가능한 듀얼 가정용 크립토 PC 출시하였습니다.

    아울러 2020년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와 온라인 교육 등으로 매출액이 상승했고, 제품군 다양화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하고 원가율이 감소했습니다.

     

    심텍

     

    ▶심텍

    심텍의 주요 제품군은 D램 등 메모리칩을 확장시켜주는 모듈 PCB와 각종 반도체 칩을 조립할 때 사용되는 서브 스트레이트 기판입니다.

    메모리 모듈 PCB, D램 패키지용 BOC 기판 및 패턴 매립형 기판은 정부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인정받아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었고 반도체 및 모바일용 PCB 세계 1위 기업입니다.

     

    그래픽카드 관련주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관련주 정리  (0) 2021.04.14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0) 2021.04.08
    PHC파일 관련주 가격동향  (0) 2021.04.07

    댓글

Designed by Tistory.